토종 감자 수확했어요

작성자꿈틀네|작성시간26.06.19|조회수140 목록 댓글 24

제가 감자를 먹는 건 안 좋아하는데, 심는 건 좋아해요.
키우는 동안 신경 쓸 게 별로 없어서요.
심을 때도 호미로 구멍만 파서 알감자 던져 넣고, 중간에 북 주기 한 번 해주면 끝이에요.
수확할 때도 감자 줄기만 뽑아서 손으로 훑어 감자만 모으면 되니까요.
그래서 매년 봄이 되면 텃밭에 가장 먼저 심는 작물 중 하나가 감자죠.

심은 지 거의 100일 된 토종 감자들~
주말에 비가 온다고 하니 서둘러 수확해 봅니다.

한 포기당 감자 수확량은 얼마나 될까요?
궁금하니 한 포기 뽑아봤어요.
토종 감자는 처음이라 많은 건지 적은 건지, 저는 봐도 잘 모르겠군요.

자갈 감자
뻘겅감자

올해 날이 가물어서 감자가 아주 크진 않은 것 같지만, 처음 심은 토종 감자이니 이 정도로 만족하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o예닮o | 작성시간 07:17 new 꿈틀네 아하 카페 이름이에요? 참고하겠습니다. 임실산 고구마도 꿀이 가득 물고구마같이 맛있는데 임실 감자도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꿈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32 new o예닮o https://m.cafe.daum.net/seedream/RWcu/24?svc=cafeapp
    여기요~
  • 답댓글 작성자꿈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39 new 우리꺼가좋아(대전) 감자 맛 비교를 해보려고 맘 먹고 주말에 판을 벌렸는데요.
    실패했어요~
    실패기는 블로그에 남겼는데, 감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맛 비교를 남기면 좀더 풍성한 자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 작성자대한민국국민 | 작성시간 26.06.21 new 흙에 앉아있는 감자의 모습이 너무 예쁩니다!
    감자도 크고 농사 잘 지으셨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꿈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요렇게 키워 나눠 먹는 재미로 심는 감자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