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 집에 짙은 보라색(짙은 가지색 정도) 감자가 있었는데 어느해부턴가 심지를 않으면서 사라져버렸습니다. 대관령쪽엔 보라색 감자 개량종을 심는것 같던데 혹시 재래종 보라색 감자 가지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반의거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new
언젠가 제가 아버지께 "보라색 감자 왜 안심게 되었어요?"라고 여쭌적이 있었는데 지금 기억엔 소출이 적고 맛이 덜해서라고 하셨던것 같은데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ㅎ
-
답댓글 작성자우리꺼가좋아(대전) 작성시간 01:52 new
반의거사 저도 동감입니다.
재래종(토종) 자색감자를 안심는 이유로
현대인이 선호하는 맛인 개량종 감자에 많은 분질감자가 아닌 점질감자인 것도 있는 것 같고,
크기가 크지않아 갯수가 많아도 전체 무게는 적어서 생산성이 개량종 감자에 떨어지기 때문이란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늘찬서울 작성시간 2시간 50분 전 new
여기서 판매하는데 참고하세요^^
https://www.sistersgarden.org/?act=shop.goods_view&GS=5434&keyword=%EA%B0%90%EC%9E%90 -
답댓글 작성자반의거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분 전 new
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늘찬서울 작성시간 13분 전 new
반의거사 https://m.blog.naver.com/jr1481/224308931878
여기는 다양한 토종감자
랜덤 4가지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