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맛과여행

[♡음식♡]숙주나물 오이냉국

작성자꽃을든남자|작성시간10.06.24|조회수180 목록 댓글 0

숙주나물 오이냉국

한낮 더위로 땀이 나기 시작하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덥고 입맛이 없을 때는 시원한 냉국이 생각나기 마련이지요.

 오이냉국에 숙주를 넣어 영양 듬뿍, 그리고 맛도 듬뿍 담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상시간
6분
요리재료
숙주, 오이, 당근, 양파, 다진 마늘, 양념(초, 설탕, 소금, 다시다)
요리방법

1 숙주는 소금을 넣고 끊인 물에 20초가량 살짝 삶은 후,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준비해주세요.

2 오이는 가운데 씨를 빼고 7cm로 썰고 나머지 재료도 적당한 길이로

    썰어주세요.

3 다진 마늘 등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 주세요.

4 시원한 물과 얼음을 넣어 접시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Tip : 기호에 맞게 청양고추나 실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으로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