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에 수선화 구근을 사서 심었는데 작년에 보니 잎만 무성하게 올라오고 꽃대는 없더라구요. 장소는 별 이상이 없는게 같은 장소에 심은 다른 수선화는 몇년째 꽃대가 잘 올라오거든요. 그래서 작년에 몇분의 조언대로 잎이 지고나서는 잎을 끊어내고 가을과 봄으로 주위에 거름도 줬구요. 근데 왜 꽃대가 안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구근이 부실하다면 잎이 그렇게 튼튼하게 올라올까요?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구.... 속상해서 그냥 구근을 파내버리고 딴 것을 심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 여러 노련한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우리산천-(청평) 작성시간 11.04.08 거름을 잘못하신것 같습니다 질소질이 풍부한 거름만 하시것 같네요 . 3요소를 적당히 배합된 거름을 주셔야 하는데 너무 어려우시면 숯가루나 재 그리고 동물 부산물 비료(키토산이나. 골분. 조개껍데기가루)를 섞어주세요.
-
작성자꽃바람(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4.08 아~거름문제였군요. 휴...너무 어렵네요. 그냥 파는 퇴비만 줄줄 알았지 거기에 어떤 요소들이 있는지, 그런건 잘 몰라서...말씀하신 동물 부산물 비료는 구입할 수 있는 것인가요? 우리산천님 답변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우리산천-(청평) 작성시간 11.04.09 동물 부산물 비료는 상품화된것은 계분이 있고 비료종류는 마감프-k라고 하얀 알갱이로 된 비료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성분을 함유한 종합영양제성격입니다.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것은 뼈다귀를 고아 잡수신후 한번 삶아 기름기를 빼고 그것을 부셔서 쓰면 인산성분이 많은 비료로 쓸수 있습니다.
-
작성자꽃바람(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4.09 우리산천님의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개껍데기도 국끓이고 남은 것을 부셔서 써도 되겠군요. 우리산천님은 진정 식물박사님이신것 같네요. 아...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