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 2026년 6월 17일 수요일 출석부

작성자꽃이좋아(여수)| 작성시간26.06.17| 조회수0| 댓글 39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화이트님~
    편안한 휴식의 밤이 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꽃피는 해남 작성시간26.06.17 저희도 수국이 흉년이에요
    봄에 기온이 낮아서 그랬든가
    암튼 무슨 이유가 있다고 들었어요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 챗GPT의 답입니다.

    1. 가장 가능성이 큰 이유는 '늦봄 저온(꽃눈 피해)'입니다.

    수국, 특히 우리가 흔히 보는 **큰잎수국(수국, Hydrangea macrophylla)**은 **전년도에 만들어진 꽃눈(묵은가지 꽃눈)**에서 꽃이 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겨울이 비교적 따뜻하다가 초봄에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면 이미 깨어난 꽃눈이 냉해를 입게 됩니다.
    꽃눈이 피해를 입으면 식물은 살아 있어서 잎은 무성하게 나오지만, 정작 꽃은 거의 피지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올해는 남부지방에서 봄꽃 개화가 평년보다 다소 빨라질 것으로 전망되었는데, 이렇게 이른 생육 후 기온 변동이 생기면 꽃눈 피해 위험이 커집니다.

    2. 지난 가을~초봄의 과도한 전정

    수국은 꽃이 진 직후에 꽃눈을 만들기 때문에, 겨울이나 봄에 가지를 강하게 자르면 꽃눈까지 함께 제거될 수 있어요.

    3. 질소 비료 과다

    잎만 무성하고 꽃 형성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햇빛 부족

    수국은 반그늘을 좋아하지만, 하루 4~6시간 정도의 밝은 빛은 필요합니다.

    5. 가뭄 스트레스

    꽃봉오리가 형성되는 시기에 수분 부족이 심하면 꽃이 적게 피기도 합니다.

  • 작성자 파하(전남) 작성시간26.06.17 덕분에 꽃잔치 보며 행복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산이좋아(영암) 작성시간26.06.17 꽃 대궐 풍요롭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파하님 ~
    즐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산이좋아(영암) 산이좋아님~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십시오~.^^
  • 작성자 필봉 (月出山) 작성시간26.06.17 꽃꽃꽃~
    온통 ~꼬옷 세상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요즘 꽃세상인데, 수국이 적게 피어서 너무 아쉽네요~.^^
  • 작성자 초롱마미(곡성) 작성시간26.06.17 꽃구경 잘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초롱마미님~
    함께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라.마야 (충남) 작성시간26.06.17 예쁜꽃 뒤로 또 예쁜꽃~뒤로 또 예쁜꽃입니다~~^^
    출석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ㅎㅎ
    라.마야님~
    편안한 휴식의 밤이 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강훈열(화순) 작성시간26.06.17 달리아 레이디 달린이 기가 맥힙니다요 ^&^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7 ㅎㅎ
    레이디 달린은 대륜이고, 색상도 화려해서 존재감 뿜뿜한 꽃입니다~.^^
  • 작성자 서태후(영암) 작성시간26.06.17 오메
    오메
    꽃이 징하게 이삐네요~^^
    쥔장닮은듯 깔끔하고
    정갈하며 빼어난 미모 쥐겨줍니다요~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서태후님~
    다리는 많이 회복되셨지요?
    빨리 씻은 듯이 나아서 예쁜 꽃들 마음껏 가꾸시길요~.^^
  • 작성자 그린(장흥) 작성시간26.06.17 너무 예뻐요.
  • 답댓글 작성자 꽃이좋아(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그린님~
    행복한 휴식의 밤이 되시기 바랍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