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 자유게시판

난쟁이 당나리

작성자행주농장(고양)|작성시간26.06.14|조회수116 목록 댓글 16

텃밭에 당나리가 폈어요~
저는 많은 분들이 당나리, 당나리하셔서 그건 뭘까 싶어서 구했어요.
좋은 향기에 어릴 적 추억이 그리운 분들도 계시지만
저와 같은 이유로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이 사진은 서서 위에서 찍은 사진이 아닙니다.


올해는 키가 40cm정도로 폈어요~


성장기에 물이 부족한 탓이에요.
당나리가 작년엔 꽃대 2개에 3송이
올해는 꽃대 3개에 3송이 폈네요

2025.6월

다른 곳의 백합도 키가 반토막이에요.


다른 백합은 꽃몽우리가 올라오다 말라버린 것도 있어요.
작약도 그렇고 물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물을 줬지만
너무 늦어서 회복이 안 되었습니다.

다른 백합이였으면 밭떼기를 만들 가격으로
당나리를 들였는데 물관리를 안 하다니 ㅠ
그래도 다행인 것은 근처에 어린 잎사귀 몇 개가 보입니다.
ㅎㅎㅎ
이것도 잘 늘어서 당나리 부자되길 꿈 꿉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행주농장(고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달빛노을*(경기) ㅎ그래도 안 들였으면 들일 때까지 아쉬웠을텐데 실물은 봤으니 후회는 없어요.
  • 작성자대운산지기(부산) | 작성시간 26.06.14 당나리 살아주니 다행이다.
    버텨만줘도 고마운 품목이니 주변을 손 보세요.
    당나리가 잘 살도록
    잘 키우셔서 옛다 가져가라 하면서 퍼나를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행주농장(고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ㅎ 대운산지기님께서 그리 말씀하시니 어깨가 무겁네요.
    옆에 튤립이 올해 부실해서 퇴비 듬뿍 생각하고 있었는데 튤립을 옮기려구요.
    당나리 심기는 안 건드리고 걍 냅두겠습니다^^
  • 작성자임선주(천안) | 작성시간 26.06.15 물부족 이었군요.
    한쪽은 키가 적당하고 잘 피는데
    다른쪽은 키도 작고 꽃모양도 안좋은데다 금방 시들더니...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행주농장(고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저는 그랬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