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안으로 살피면

작성자향상일로|작성시간26.06.22|조회수15 목록 댓글 0

화나고, 짜증나고, 미워하고, 원망하는

이 모든 괴로움은

밖으로 살피면 상대가 잘못해서

생긴 괴로움인 것 같지만,

안으로 살피면 '내가 옳다'는

자기 생각에 사로잡혀 일어난 것이다.

 

본래 옳고 그름이 없고

서로 다름을 깨달아

'내가 옳다'는 한 생각을 내려놓으면

화날 일도 없고

미워할 사람도 없어지게 된다.

 

<법륜 스님 희망 편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