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의 글

소리치지 말아! 세월앞에 장사 없다!

작성자최여사|작성시간26.06.09|조회수49 목록 댓글 1

소리 치지 말아 ! 세월 앞 에  장사 없다 !

 

 

 

 

 

사람은 누구나 다 늙는 법 큰소리 치지 말어

나도 한때 젊었었지...!

 

" 늙은 친구라고 자칭한 친구가전해 준말입니다"

뜻이 있는 이야기 같아

혼자 보기에 아깝다는 생각입니다.

 

 

 

" 큰소리 치지 말어! 나도 한때 젊었었지...!"

 

세월 가니 나도 어쩔 수 없이 늙었다네

 

늙어보니 이 말이 딱 맞는 말 같아

 

젊었다고 큰소리 치지 말어! 세월 앞에 장사 없다!

 

 

늙어보니 이렇더라

 

 

누가 만나자고 할 때 아니란 소리 하지 말라

바쁘다는 핑계 대고 안 만나면

다음엔 불러주지 않는 걸세

 

마누라 이긴 놈은 세상에서 제일 멍청한 놈일세

 

마누라도 사람이야! 감정이 있지! 반찬 한가지라도

마누라 기분 따라 다르지!

 

 

 

걸을 수 있을 때 걸어라 자가용차

좋아하다간 빨리 걷지 못하지

퇴직 전 자가용차로 다닐 때는

하루에 1000보 걷기도 힘들었는데

 

자가용 폐차 후에 하루에 7000보 이상 걷게 되더라고...!"

걸어서 건강 찾는 거 자가용 폐차 일세...!"

 

 

 

나이 들었다고 이발 안 하고 옷차림 아무렇게나

하고 다니면 영감쟁이 취급 받어

 

 

지금 세상은 영감 우대 젊은이들 절대 안 하네

집에서 키운 장닭도

늙은이에게 달겨 들지 시퍼 보인단 말이지

 

무시 당하지 않고 싶거던 차림새를 깨끗이...!"

 

 

 

 

집안에서 대접 받고 싶거던 아내 말 잘 듣게

아내 말은 명언일세

 

 

누군가가 도와 달라면 도와 주게 그 공은 꼭 남는 법일세

기분 나쁜 일 당하면 "재수없네" 기분 나빠 말고

"다행이야 이 정도는 "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 편하지...!"

 

 

 

이런 말 자주 듣지. 나이 들어 인기는 지갑 여는 거라고

손자 손녀 하하 할아버지 지갑 따라

인기가 있고 없고여...!"

 

 

후배에게 대접 받는 것 보다 한턱 쓰는 게

더 멋지다는 거야

 

 

사람은 누구나 다 늙는 법이야

나도 젊어 큰소리 치다 보면 어느새 늙어 있거던

큰소리 치지 말어 나도 한때 젊었었지...!"

 

나이든 친구 모임에서 하는 소리들을 정리 해보니

이 소리입니다.

 

 

큰소리 치지 말어 세월이란 열차는 무척 빠르지"

청춘역인가 했더니 다음이 노인역이더라...!"

 

술 한잔에 늙은 친구들은 최희준의 노래 "하숙생"을

흥얼거리고

 

"인생은 나그네 길 어데서 왔다가 어데로 가는가"

나이 먹는 거 자랑이 아니야 하늘의 명령에 충실한 거야!!!

= 좋은글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최여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아주 아주 멋진 글
    오늘도 멋진날 되시고 건강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