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교 알림서비스 사업' 관련 학교 업무 경감안 마련

작성자김희성(서울선곡초)|작성시간26.06.23|조회수4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서울교사노조의 적극적인 요구와 노력으로 '등하교 알림서비스 사업' 관련
학교 업무 경감안이 마련되어 안내드립니다.

서울시교육청은 기존에 학교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던 등하교 알림서비스를,
오는 2026년 9월부터 교육청 예산 지원 사업으로 전환하기로 확정 지었습니다.

이에 노조에서는 교육청에서 지원청으로 예산을 교부하고 지원청에서 일괄 업체 선정 및 계약을 진행하는 형태를 요청하였으나,

지원청 일괄 계약방식이 오히려 매년 학교에 업무 부담을 지울 수 있는 우려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오늘 노조는 교육청을 직접 방문하여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최종 협의를 마쳤으며,
올해 사업은 다음과 같이 운영됩니다.

✅ 학교로 예산 교부
✅ 학교에서는 업체 계약 및 안내와 단말기 배부 이외의 업무를 하지 않음.
✅ 기존 이용자는 9월 이후 비용이 환불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환불 신청이나 A/S 등은 학부모가 직접 업체를 통해 해결하도록 안내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께 부당한 업무가 전가되지 않도록 철저히 주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요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