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술빚기-3/두 번 빚은 이양주/향기로운 이양주 연화주 빚는 법/

작성자갈대|작성시간26.06.21|조회수37 목록 댓글 5

https://youtu.be/oCGa2i7r9fk?si=Xsw_8rSeCQ1e7qJL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갈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전통주를 빚을 때는 발효제로 누룩을 사용합니다.
    누룩에는 곰팡이, 효모, 효소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전통주에 맛과 향을 더해 줍니다.

    누룩은 효모나 입국보다는 발효력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한가지 균만 배양한 입국 보다는
    맛과 향이 단조롭지 않고 월등히 높습니다.

    그래서 적은 양의 누룩으로 효모의 수를 많게 하기 위해
    밑술을 만들어 효모를 확대 배양하여 술을 빚습니다.
  • 작성자갈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밑술의 종류에는 죽, 개떡,인절미,물송편,구멍떡,백설기,범벅,고두밥으로
    순서에 따라 당화속도와 발효 시간이 차이가 납니다.
    또 밑술의 종류에 따라 완성된 술 맛에도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효모의 배양 없이 한 번 빚은 단양주는 술의 도수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16~18도의 술을 얻기 위해서는 효모를 배양해서 술을 빚는 것이
    맛과, 향, 도수등에서 안정적입니다.

    전통 우리술
    한 번 만들어 드시면 그 맛에 반할 것이고 향기에 반할 것입니다.
  • 작성자앞골36 | 작성시간 26.06.21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포도청 | 작성시간 26.06.21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용천 | 작성시간 26.06.21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