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술빚기--5/삼양주 밑술을 위한 구멍떡 만들기/ 구멍떡 쌀가루 반죽시 물의양/

작성자갈대|작성시간26.06.23|조회수24 목록 댓글 4

https://youtu.be/sVyogh_L9VA?si=wcuno9dJc4HcBfQ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갈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구멍떡은 쌀가루를 뜨거운 물로 익반죽 한 다음 동글 납작하게 만들어서 가운데 구멍을 뚫어 끓는 물에 넣고 익힌 다음 뜨거울 때 주걱으로 짓이겨서 덩어리를 풀어주고 식으면 용도에 맞에 술을 빚으면 됩니다.

    보통 물이 적게 들어가서 달콤한 술을 빚을 때 밑술로 사용하는데 주방문에는 물을 적게 넣어 달콤한 술을 빚는 것이 많이 나옵니다.
    주방문의 레시피에 연연해 하지 말고 나 만의 레시피대로 만들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물량과 쌀량이 동량이나 그 이하이면 달콤한 술이 나오고 그 이상이면 독하고, 쓴 술이 나오니 참고 하여 빚으시면 되겠습니다.
  • 작성자설악골 | 작성시간 26.06.23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포도청 | 작성시간 26.06.23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앞골36 | 작성시간 26.06.23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