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우리꽃 이야기. 63] 층꽃나무

작성자갈대| 작성시간26.06.22| 조회수0| 댓글 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갈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2 new
    [국립수목원에서 만나는 우리꽃 : 층꽃나무]
    높이 30~60cm의 반목 본성 식물로 지상으로 드러난 밑부분은
    목질화하여 살아있으나 윗부분이 풀처럼 겨울에 말라죽는다.

    잎은 마주나기하며 달걀형이고 첨두이며 표면에 털이 있으며
    뒷면은 회백색 밀모가 있고 가장자리에 5~10개씩의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 길이는 5~20mm이다.

    취산꽃차례는 잎겨드랑이에 많이 달리고, 꽃은 남보라색이며
    꽃부리는 길이 5~6mm로 겉에 털이 있고, 꽃받침은 종형이고
    5갈래로 갈라지며 열편은 피침형으로 8월 말~10월 초에 개화한다.
  • 작성자 갈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2 new 강건한 식물이라 재배가 용이하나 너무 비옥한 토양은 피하는 것이 좋고
    척박하고 건조한 조건에서 재배해야 여러 해 볼 수 있다.
    열매는 꽃받침 속에 들어있으며, 유사종은 흰층꽃나무가 있다.

    본 영상은 국립수목원 연구기획팀이 직접 자체 제작한 영상이며
    본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국립수목원이 가지고 있습니다.
  • 작성자 앞골36 작성시간26.06.22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설악골 작성시간26.06.22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다래35 작성시간26.06.22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