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감을주는글

요기라지 라히리 마하사야-2

작성자구름에 달 가듯이|작성시간08.02.13|조회수326 목록 댓글 2

신께서 모든 것을 행하신다. 인간의 삶이란 중립적인 것이다. 그대의 삶을 신께 온전히 모든 것을 바치면 어떤 근심도 있을 수 없다. 크리야는 잘 확립된 절차에 의해 수행되어져야 하며 방법과 합치되야 한다.




크리야에 의해 생긴 황홀경에 굳건히 머문 상태로 자신의 의무를 이행한다면 스스로에게 유익될 것이다.




크리야는 통증과 동요를 일으키지 않는 올바른 방법대로 행해져야 한다. 일단 寂靜이 생기면 프라나야마나 다른 크리야를 수행하여 정적이 방해되지 않도록 하라.




정기적으로 마하무드라의 수행을 증가시켜라. 고기나 생선등의 비채식의 음식 종류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크리야 요가에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크리야 요가의 실습은 사다나에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




저녁 식사는 9시 전에 하도록 하라. 크리야 요가의 수행은 고통스러워서는 안된다. 만약 수행이 즐겁다면 그때는 크리야를 증가시키도록 하라.



마하무드라와 크리야 요가는 케차리무드라와 함께 행하라.




그대가 신체가 소멸된 단계를 경험하였다면 it is good to satiate the planets.




크리야 요가는 자유를 얻기 위해 수행되야 한다. 갈망 기쁨 향락은 덧없는 것이다.




자유는 성취해야할 궁극의 목표이다.




세상에 있다고 하여도 내적인 초연함으로 의무를 수행한다면 나쁜 카르마를 경감시킬수 있다.



과거나 미래의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크리야를 수행하라. 항상 프라나-호흡을 의식하라.
세속적 의무는 paraavastha에 머문 상태로 행하라.




이 세상은 많은 영역에서 수많은 시험이 이루어지는 훈련장이다. 사탄의 힘에 미혹되지 말라. 항상 그대의 영혼을 유념하여 있지 마라.




여름동안에는 편안하게 수행할 수 있을 만큼만 크리야를 수행하라.(다른 판본:여름에는 크리야의 수행을 줄여라.) 겨울에는 크리야의 수행을 증가시킬 수 있다.




크리야는 베다 그 자체이다. 크리야의 수행은 베다의 암송과 동등하다. 크리야의 수행 후 얻어지는 paraavastha의 단계는 베단타이다.




모든 사람은 선천적으로 신성하다. 악한 사람은 없다. 선과 악을 만드는 것은 오직 마음이다.




크리야의 성공은 깊은 사랑,헌신 그리고 정신적 경향에 좌우된다.



천둥이 칠때 크리야를 수행하지 마라.




나 그리고 나의 것이라는 감각에서 미혹이 일어난다. 어떤 대상에의 집착은 마음에 선입견을 일으킨다.





모든 것이 신이라는 것을 기억하여 잊지 마라. 크리야의 수행 후에는 항상 paravastha에 머물러라.

.


덧없고 사라지는 대상에 대해 근심하지 말라. 그대 행위에 대한 결과는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즐겨라.




그대여 . . . 무슨 생각을 그토록 많이 하는가? 왜 그대는 두려워하는가?




연약하다면 요기가 될 수 없다. 그대가 나무의 그늘 밑에 머무는 한, 강물이 있는 한에는 근심할 이유가 없다.




돈이 사람을 장난감 인형처럼 춤추게 한다. 돈이 진정한 평화를 주지 않는다. 확실치 않은 미래에 대해 생각지 마라.



크리야를 수행할 동안 정신적으로 강해야만 한다.그대가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고 어느 누구도 그대에게 속하지 않으며 어느 날인가는 모든 것을 떠나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이 몸과 살에 대한 거짓된 애착을 빨리 포기하면 할수록 신께 가까워진다. 궁극적 진실응 선악을 초월한다. 심지어 좋은 것이라도 Guru께 맡겨야만 한다. 이런 상태에서는 그대의 몸조차도 Sri Gurudev의 몸처럼 느껴진다.



크리야의 수행이후엔 paravastha에 머물러라. 이런 상태가 크리슈나또는 신성의 상태이다.



Krishna라는 말은 krish-경작한다는 의미-와 na-부정의 의미-라는 말에 뿌리를 두고 나왔다. 이 두 단여의 결합은 호흡의 정적-prana krishna-를 일으킨다. 이 것을 수행하는 자가 고피이다. 그리고 prana krishna는 이를 통해서 나타난다.



크리야를 수행하는 동안 수행자는 자주 자주 구루를 기억 해야만 한다. 이런 행위는 방해와 장애를 제거 시킨다. 올바르게 실천한다면 크리야는 평화와 축복을 줄 것이다.



크리야의 전도는 마음을 정화시키고 신과 구루의 축복을 준다. 크리야의 입문식을 주는 것이 지고의 자선이고 sattva에 속한 자선이다.아침, 저녁의 규칙적인 아싸나와 크리야의 수행 후에 수행자는 panchagavya와 panchamrita(다섯 가지의 넥타)를 얻는다.



호흡에 주의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양 비공으로 호흡이 동등하게 흐르도록 조석으로 마하무드라를 수행하라. 임부는 크리야를 수행하지 마라. 대신 mental kriya를 수행하라. 분만3개월 후 신체가 적합해지면 다시 크리야를 수행하라.



영안에 집중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껴지면 대신 sahasrara에 의식을 두고 항상 알아차려라. jyoti mudra는 수행하지 마라.


자리에 앉아 목이 마를 때까지 계속 수행하라. 목이 마르면 조금 물을 마시거나 ghee-정제된 버터-를 먹어도 된다.


먼저 올바른 식생활과 올바른 마음가짐을 확립하여 마음을 정화시켜라. 호흡이 고요하게 될 때 내면의 시선은 쿠타스타에 지속적으로 고정된다. 어떠한 일에도 욕망이 일지 않으며 일을 하는 동안에도 하고 있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라자 요가가 종교가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단다 | 작성시간 08.02.13 '귀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축복된 은혜로움이 전해 지는 듯 합니다. 옴 평화.
  • 작성자peace | 작성시간 08.02.13 Mahasaya Sharanam! Mahasaya Sharanam! Mahasaya Sharanam!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