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코로나 특효약 개발 출시

작성자안전넷닷컴|작성시간21.12.23|조회수326 목록 댓글 0

 

코로나19 특효약이 출시 되었다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중국 칭화대학 의과대학 중심 연구팀에서 중국 최초의 코로나19 항 바이러스 특효약을 개발하여 중국 당국의 긴급 판매 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중국 국가약품 감독 관리국은 코로나19 항 바이러스 약품인 "BRⅡ-196"과 "BRⅡ-198" 두 주사제에 대해 등록 신청을 허가,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주사제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시장 판매 허가를 획득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용 중화항체 연합 치료 약물 입니다.

 

이 약물은 체내에 투입되면 항체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단백질이 수용체와의 결합을 막아 바이러스가 세포에 침투하는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청에서 200여종 항체를 분리, 선별하여 두 가지 항체를 찾아 일부 DNA 개조를 통해 만들어진 약물입니다.

 

치료 방법은 링겔 주사를 통해 완성되어 매우 간단 합니다.

 

이 두 가지 약물을 각각 생리식염수에 넣어 링겔주사를 맞으면 되는데 치료 과정은 약 40분이고 약물이 체내에 투입되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효과는?

 

미국국립보건원(NIH)의 ACTIV-2 기준으로 1300명 환자를 상대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대조조와 비교하면 입원 및 사망율이 80% 낮아진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임상시험 종료일까지 사망환자는 단 한명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안전성은?

 

3급 및 치상 불량반응사건(AE)는 대조조와 비교할 때 16/418(3.8%), 56/419(13.4%)로 나타났고 엄중 불량반응사건 (SAE)는 한건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사용 가능한 사람은?

 

경증과 일반 코로나 확진자로 중증(입원 혹은 사망)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고위험 성인과 청소년(12세-17세, 체중 40kg 이상) 치료에 사용 됩니다.

 

즉 모든 확진자를 상대로 하는 치료제가 아닙니다.

 

중증 고위험 환자에는 60세 이상 노인, 당뇨병, 고혈압 등 기저질환 환자 및 과체중 환자도 포함됩니다.

 

예방에 사용 가능한가요?

 

주사 후 체내 항체는 9-12개월 유효기가 있다고 합니다.

 

긴급예방 수요가 있는 사람, 기저질병 환자나 면역력 결핍 환자 등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사람들한테 예방용으로 적합합니다.

 

언제 출시되나요?

 

2022년 초에 출시 될 예정 입니다.

이미 3000여분 약물을 기부하여 900여명 환자 치료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은요?

 

현재 확정된 가격은 없으나 코로나 19 치료에 사용되는 미국 REGN-COV2 치료제 시가는 2,100달러 입니다.

 

중국 정부에서 통일 구매를 할거로 예상되니 아마도 가격이 많이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변이에도 효과 있을가요?

 

바이러스 변이는 앞으로도 불가피한 상황 입니다.

 

이미 알려진 코로나19 바이러스(델타, 오미크론 포함)에 모두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개발중에 있는 약물도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니 2022년에는 코로나 사태가 끝났으면 좋겠네요.

 

-- qingu (친구) 위챗공식계정에서 더 많은 중국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