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조리

계란오이 샌드위치 & 5분 두루치기 & 건강반찬 톳두부무침

작성자김경화|작성시간18.05.29|조회수35 목록 댓글 0

 



날계란은 반숙으로 삶아주세요

오이는 슬라이스해주구요
빨리 절이려면 뜨거운물과 반 스푼 소금을 동시에 넣고 10분정도 만 절여도 좋습니다.
다 절여진 오이는 있는힘껏 꼭 짜주세요 오도독한 식감이 좋습니다.

그다음부턴 뭐 다 아시듯 훈제계란 5개랑 반숙계란 5개를 으깨주시는데요 요때 후추 살짝 넣습니다. 계란을 두 타입으로 섞는 이유는 반숙은 마요네즈와 섞이면서 고소함 증가구요 훈제란은 식감이 좋아요

계란이 으깨지면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후추 조금더 넣고 잘섞어 주시구요 꼭 짰던 오이를 같이 넣고 쉐킷합니다 ㅋ다 섞으신 후에 는 간을 한번보세요 오이랑 같이 먹어보시고 취향별로 간을 맞추세요

깨소금을 듬뿍 넣어주시구요 저는 요게 식감 두배 고소함 두배더라구요 잘 섞어주신후
요래 그냥 식 에 두껍게 발라주시구취향별로 잘라주세요~^^
치즈나 닭가슴살슬라이스 햄도추가해주면 맛나요~~



 



준비 재료: 두부 한모/ 파 한줄/ 청량고추 두개/ 팽이버섯 500원 크키만큼/ 참치 반캔

양념: 고추장 한큰술 반/ 청량고추가루 한큰술 반/ 마늘 다진것 크게한스푼/ 설탕 반큰술(취향따라 한큰술)/ 후추 조금/ 참기름 한 티스푼/들기름 한 티스푼/ 물 양념 비율과 1:1로 넣어서 다 섞어주세요~~



1. 후라이팬이나 넓은 팬에 참치를 넓게 분포 해주세요 ㅋ

2. 두부를 손으로 큼직하게 뚝뚝 떼어서 넣어주시구요~

3. 위의 양념을 고루고루 부어주세요

4. 첨에는 약간 쎈불로 시작합니다. 그떄 청량고추 / 파/ 팽이버섯을 총총 썰어서 고루 분포해주세요

5. 자 여기서 중요한건 계속 양념을 끼얹어가며 약간 찌게도 아니고 조림도 아닌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6. 계속 쎈불이면 탈수 있으니 중간불로 한번 바꿔서 조금 더 끓이다가 끝입니다. 야채가 살아있어야 맛있는 듯 해요

7. ㅋ 밥비벼 먹습니다.



준비재료;톳 300그램, 두부 한모
소금 반 티스푼, 참기름 약간, 통깨약간, 간장 1작은술, 찐마늘 한큰술, 설탕 반 티스푼

 

 

1. 톳은 잘 씻어서  끓는물에 넣어서 데쳐주세요 너무 살짝넣어도 조금 억쎄니 끓는물에 조금만 데쳐서 차가운물에 잘 씻어주세요

 

2. 두부는 짜서 물기를 없애주세요(간수빼시는 정도는 취향껏해주세요 저는 아주조금은 물기가 있는게 좋아요 ^^)

 

3. 톳을 총총 먹기좋게 썰어주시고 그위에 으깬두부, 소금조금, 간장조금, 참기름 찐마늘 설탕조금넣고

  살살 버무려주세요.

 

4. 드셔보시면 두부에 간이 맞으면 톳도 간이 딱좋아요

 

5. 통깨로 마무리 하심 끝이에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