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마족무기보호주문서, 오직 고 레벨만을 위한 것인가?
- 보상 절차 확대해 동등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해야 -
안녕하세요? 아인하사드 서버지기 별의바다에서입니다. 5월도 이제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4월의 살랑거리는 봄바람을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5월이네요.^^ 우리 아인하사드 서버 플레이어 여러분. 부디 5월은 4월 보다 더 행복하고, 따사로운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 거의 1시간 가량이 소요되는 오림의 해상전!! ]
아인하사드 서버 4월의 그 마지막 이야기. 인스턴스 던전 두 번째 에피소드 ‘오림의 해상전.’의 기록 보상 아이템으로 받을 수 있는 마족무기보호주문서에 대한 이야기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 마족무기가 뭐에요?
마족무기는 우리가 인스턴스 던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일기장. 각각 ‘하딘의 일기장, 오림의 일기장)’을 하나로 합쳐 ‘하딘의 어두운 일기장, 오림의 어두운 일기장’으로 교환해 하딘의 어두운 일기장은 무기로 오림의 어두운 일기장은 가더로 바꿀 수 있는 일기장입니다. 특히 각각의 무기와 가더는 그 효과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무기와 가더에 견주어도 결코 뒤지지 않을 좋은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 요정 클래스에 특히 인기있는 숨겨진 마족의 활 ]
하지만 이러한 매력이 있는 반면 재질이 ‘블랙미스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0에서부터 증발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 그렇다면 마족무기보호주문서는 뭔가요?
0에서부터 증발하는 마족 무기와 가더이기 때문에, 하루에도 리니지월드에서는 수 개의 무기와 가더가 증발되어 사라집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마족무기보호주문서인데요. 마족무기보호주문서를 해당 마족무기 및 가더에 사용한 후 인챈트를 시도 했을 때 실패하면 무기 및 가더가 증발하지 않고 인챈트 ‘-1’이 적용된 상태로 인벤토리에 남아있게 됩니다.
[ -1이라....그냥 -1 빼주면..?? ]
●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불만 가득
하지만 아쉽게도 해당 마족무기보호주문서는 오림의 해상전을 통해서 적어도 랭킹 5위 안에만 들어야만 받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이를 두고 많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과 함께 하딘가기 전 한 컷 ]
● 강해져야 한다는 것 누가 모르나? 하지만 지금 당장 강해질 수는 없지 않는가?
○ 플레이어들 모두가 한 목소리로 보상 절차 수정 할 수 있게 관심 가져 달라
용기사를 육성하고 있는 한 플레이어는
“저 레벨 플레이어들은 오림의 해상전을 깨는 것조차 버겁다. 또 힘겹게, 힘겹게 해상전을 완료해도 랭킹에는 절대 오를 수 없다. 완료 하는 것조차 버거운데…….
[ 저 레벨 플레이어도 저런 효과 보고 싶다... 쓰고 싶다.. ]
그런데 나도 마족무기보호주문서는 갖고 싶다. 예전에 이러한 심정을 월드채팅창에 토로하니 ‘억울하면 강해져라.’라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그걸 누가 모르나? 단지 지금 당장 강해질 수가 없는데……. 그럼 정말 강해질 때까지는 마족무기보호주문서는 절대 만질 수 없단 말인가? 저 레벨 플레이어들이라고 해서 꼭 일기장을 약값, 무기 및 방어구 값에만 보태 쓰라는 법은 없다. 저 레벨 플레이어들도 마족 무기와 가더는 쓸 줄 안다. 부디 플레이어들 모두가 한 목소리로 보상 절차 수정 할 수 있게 관심을 가져 달라.”라고 말했습니다.
[ 특히 격수들에게 좋은 숨겨진 마족의 검. 하지만 저레벨들은........ ]
● 언제까지 고 레벨을 위한 업데이트만을 할 것인가?
○ 지금이라도 저 레벨도 마족무기보호주문서 받을 수 있게 해달라.
마법사를 육성하고 있는 한 플레이어는
“언제까지 고 레벨을 위한 업데이트만을 할 것인가? 적어도 5위 랭킹안에 들어야 마족무기보호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다. 하지만 5위 안에 드는 것이 과연 저 레벨들에게도 가능한 일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고 레벨 플레이어들도 랭킹에 들기 위해 애쓰는데 그러한 랭킹전쟁에 저 레벨이 과연 무슨 이득을 볼 수 있단 말인가? 지금이라도 저 레벨도 마족무기보호주문서를 받을 수 있게 조치를 취 해 달라.”고 울분을 섞어가며 말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원하고 있다. 마족무기보호주문서!! ]
● 인챈트 안된 마족무기 만족하며 쓰려 했는데……
○ 리니지 홈페이지, 인챈트 성공한 사진에 대한 기재 자제해야
요정을 육성하고 있는 한 플레이어는
“비록 0이지만 만족하며 쓰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요새는 이러한 만족감마저 사라지고 있다. 리니지 홈페이지 접속을 하면 마족 무기 인챈트 성공 스크린샷이 자주 올라온다. 마치 지금 나도 인챈트를 시도 하면 성공할 수 있는 것 처럼……. 물론 그런 의도로 올라온 것이 아니라는 것은 잘 안다.
[ 이렇게 만들기 어려운 무기. 잦은 스크린샷 노출로 자극하는 일 없어야... ]
하지만 그러한 사진을 보고 있으면 0짜리에 만족하며 사냥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 마족무기보호주문서 보상도 문제지만 먼저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인챈트를 권유하는 듯한 사진에 대해서는 기재를 조금 자제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 여러분들은 어떻습니까?
○ 마족무기보호주문서 보상 이대로 괜찮습니까?
플레이어들에게 “마족무기보호주문서 보상 이대로 괜찮습니까?”라고 물었을 때 “좋다.”라고 대답한 플레이어는 거의 없었습니다. 또한 이 중에는 “해상던전을 수 십번을 했는데 마족무기보호주문서를 랭킹 보상으로 주는지도 몰랐다. 마지막에 점수가 나오는게 왜 나오는지도 몰랐었다.”고 답변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었습니다.
[ 누군가는 그냥 사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힘들게 저 일기장을 다 모으기도 한다 ]
리니지 측에서 처음 마족무기보호주문서를 랭킹보상으로 내 놓았을 때는 분명 어떠한 의도가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의도가 잘 지켜질 것이라고 생각했겠죠. 하지만 지금 리니지 플레이어들은 마족무기보호주문서에 대해 굉장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말합니다.
[ 거의 1시간이 소요되는 오림의 해상전. 누군가는 저 일기를 해상전을 통해 다 모을텐데... ]
“모두가 같은 계정비를 내고,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누구는 보상을 받고, 누구는 보상을 받지 못한다. 이게 말이나 되는 일이냐?”고 말합니다.
리니지 개발자 여러분. 부디 플레이어들의 이러한 바람을 무시하지 마시고, 모두가 균등한 위치에서 보상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발자 여러분들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을 그 마족 무기, 가더 하나가 지금도 리니지 월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을 울상 짓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너 이자식!! ]
아인하사드 서버지기
별의바다에서&금지된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