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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E: Academy

업그레이드의 적용 방식

작성자푸른노을|작성시간06.12.13|조회수709 목록 댓글 2

눈팅만 하다가, 가끔 이걸 모르는 분이 있으신 듯 해서 간단하게 써봅니다

 

업그레이드 단계에는

1단계 (빨간색 칼, 방패) 2단계 (은색 칼, 방패) 3단계 (금색 칼, 방패)가 있고,

무기의 경우 이 이상의 단계도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신전+에서 받는 보너스가 3을 넣는게 존재하므로)

 

업그레이드에 관련되는 건물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Blacksmith - armourer - Foundry로 이어지는 업그레이드 용 건물이고,

다른 한가지는 신전입니다.

(신전 정보에 관해서는 다른 분이 정리한 것이 있으니 그걸 참조해주시길)

 

 

건물 정보를 살펴보면, Upgrade 'light or heavy or missile' weapon + X 라고 적혀있죠.

따라서 이런 시설이 갖춰진 지역에서 나오는 유닛, 혹은 이 곳에서 retrain을 하는 경우 해당 수치만큼의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신전과 업글건물에서의 수치는 중복되어서 적용된다는 것이지요.

 

예를들면, amourer가 지어져있고, 아르테미스 신전에서 missile weapon+2를 받는 지역의 경우,

여기서는 무기의 경우 amourer(+1) + 신전(+2) = +3, 금색 칼 표시가 나오고,

갑옷의 경우에는 amourer(+1) = +1, 붉은 색 방패 표시가 나오게 되는거죠.

 

 

따라서, 3/3업을 할 수 있는 팩션은 2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첫째로, Huge city까지 가서 Foundry를 지을 수 있어야 하고,

두번째로, 신전에서 무기 업글 보너스가 존재해야,

이 두 조건을 만족하는 팩션의 경우 금색 방패를 볼 수 있는겁니다.

 

 

이 것은 유닛의 경험치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위 배럭에서는, 하위 유닛을 뽑을때 경험치가 붙은 채로 나옵니다.

이 보너스와 신전에서의 유닛 경험치 보너스도 중복이 되어서 나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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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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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Hannibal13 | 작성시간 06.12.14 죄송하지만, 한가지 덧붙이자면 상위배럭에서 하위 유닛을 뽑을 때 용맹이 부가되는 것은 모드에 따라 다르고, 이때 신전의 보너스랑은 중첩됩니다.
  • 작성자푸른노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12.16 중복 = 중첩 같은 의미로 쓴 겁니다^^; (그리고 모드는 오리지널입니다; 빼먹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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