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폴레옹: Q&A

장 앙드레 마세나, 장 앙드르 마세나 누가 진짜 인가요?

작성자폼페이우스|작성시간10.04.17|조회수705 목록 댓글 4

다시 시작해서 프랑스로 원수(대육군의장군)모으기 재미겸 원수들을 모으고 있는데요.

 

처음에 마세나와 다부, 네와 뮈라가 4명의 장군으로 시작돼고 나폴레옹의 비서격인 베르티에는 육군참모 총장으로 나오더군요.

 

원수들을 다 모아보자!! 해서 정말 다 나올까? 하는 의문에 나폴레옹 토탈워니 프랑스의 25?명의 원수들은 거의 나오겠지... 하면서

 

이건 질문과는 딴지지만 별과 능력치가 적은 원수가 아니면 고용하고 바로 버리고 원수모랄 달고 나온 진짜 역사적 인물은 그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지휘력이 높아지려면 포병모랄은 포6개?.. 기병모랄은 기병6부대붙이면 모랄이 그대로 적용돼더군요(뮈라).

 

그래서.. 상급으로 평가받는 마세나 네 다부 뮈라등은 5~6, 7성 장군이기에 그대로 운용하고 죽어도 돼살아나는 ㅋㅋ.. 나폴레옹을 주력으로 전쟁을 하였고요.

그렇게 하던중 대원수 호칭이 없으면 바로 짤라버리는.. (루이스 알메라스인가?.. 제가 나폴레옹관련지식이 없다보니 이인물이 실존인물인가 컴퓨터의 랜덤인물인가 알수가 없어서 바로 짤랐습니다.)

 

대원수 호칭을 달고나온 사람들은 백과사전에서 찾아낸 25명의 원수중...

 

루이 알렉상드르 베르티에 바그람공은 육군참모총장으로 등장했으므로 제외하고.. (탈레랑도 나오더군요 재무능력이 좋긴한데 원래가 외교관이고 이미 더 좋은 재무장관이 있으므로 ㅋㅋ)

 

현재!!!!    초반4명(조아생뮈라,앙드레마세나,미셸네,루이니콜라다부)과 후반에 계속 뽑아서 모은~~!!

 

본 아드리안 쟈노 드 몽세(코넬리아노공작), 장 밥티스트 주르당(주르당백작), 피에르 오주로(카스틸리오네공작)

장 밥티스트 쥘 베르나도트(스웨덴왕, 고양이한테 스웨덴 맞긴격인 배신자!), 기욤 마리 안 브륀(브륀백작)

니콜라 장 드 듀 슐트(달마티에공작), 프랑수아 조제프 르페브르(단치히공작) 클로드 빅토르(벨륀공작) 자크 맥도날(타랑트공작)

이렇게 후반에~~9명    

 

 ==== >   육군대장1명 초반에 주어지는 4명 후반에 뽑기로 모은 9명의 역사적 원수~!!! 총 15명을 뽑았습니다. (헥헥,.. 아직도 남았죠! 에이스 장란을 포함한 10명의 대원수들 -_-!)

 

 

여하튼... 마치 은하영웅전설의 장군들을 보는마냥 장군 모으는 재미까지 더해서 플레이중인데..

근데!! 갑자기 대육군장군이란 모랄을 한녀석이 떡 달고 나와서 좋아서 이름을 봤더니...

 

장 앙드르 마세나 48세...      이미 장 앙드레 마세나 48세가 있었고 붙은 모랄도 동일하더군요. 초상화는 달랐구요.

 

음? 뭐가 잘못됐나? 해서 목록을 다시해보고 검색을 해봐도 앙드르란 인물은.. 무언가 이상하더군요. 이름을 한글이 잘못 바꾸었다고

 

보기엔... 나이가 같더군요. 탄생년도로 계산해보아두 이 둘은 동일 인물이고...  원수중에 탄생년도가 같은 사람은 없더군요 있나?..  

 

이 둘은 뭘까요 -ㅁ-!.. 첨에 주어진 마세나가 진짜 마세나 일것 같은데.. 별과 붙은 모랄 나이는 똑같고.. 르와 레 , 얼굴의 차이..

 

혹시 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장 란'!! 이분이 번역이 잘못돼었나 하고 나이계산을 해봐도 장란 장군은 연배가 네와 다부장군보다 한두

 

살 위지만 마세나에겐 어린 애숭이로 젊은 편이던데..

 

역사적도 알아가며 게임을 즐기는 저로썬 좀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ㅠ

 

과연 이건 무얼까요 ㅠ,.ㅠ?

 

 

 

 

 

ps 후반에 나온 대육군의 장군모랄붙은 역사적 실존인물 원수들은... 별이 대부분 3이더군요. 배신자 베르나도트는 비록 배신자지면 안목이 있고 신중한 장수같은데 3... 여튼 3짜리 원수들은 암살자 붙여가며 수동전투중입니다..ㅋ

원수들의 활약지역과 파견지역에 돼도록 맞게 해보니깐 좀 더 재밌어졌습니다 ㅋㅋ

 

프랑스의 원수들 이력도 참 재밌더군요. 혁명때부터 같이한 동지거나 라이벌이었던 사람이 반이상이고 평민, 귀족이나 부르조아 신학도 상인, 변호사, 포병 보병, 근위대출신, 다양하더군요. 어떤 장군은 모국 프랑스만 빼고 전유럽군대를 다니면서 탈영을 밥먹듯이한 장군도 있고 ㅋㅋ   귀족출신 원수들은 혁명을 지지했다라는 식으로 서술이 좀더 많더라구요. 아마 기득권 귀족들은 왕당파에서 힘썻겠고 소외된 귀족가문들이었겠죠. 폴란드왕자출신으로 프랑스원수에 오른 '유제프 안토니 포니아토프스키'는 나오면 바로 폴란드 군 한개 붙여주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ㅋ 평민 귀족 왕족 정말 다양하더군요.  물론 백일천하때 배신 중립 가담으로 나뉘지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OMarseille | 작성시간 10.04.17 번역하신 분이 답변 주시면 좋을텐데... 암튼 제가 보기엔 동일인물 같네요. CA에서 설마 장군을 그렇게 많이 뽑는 유저가 있으리라곤 상상 못한 듯 ㅋ 다나카 요새키가 나폴레옹 & 원수들을 본따서 만든 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히틀러 & 장군들이랑 이것저것 짜집기로...
  • 작성자난 어른이 되어도 | 작성시간 10.04.17 저도 경험해봤습니다. 유독 마세나만 같은 인물이 똑같은 능력치로 나오더군요.(물론 초상화는 다름)
  • 작성자에바1호기 | 작성시간 10.04.18 이 글을 보고 살펴봤는데 장 앙드레에 관련해서 호출하는 변수가 2가지 있더군요.
    한가지는 실제인물인 장 앙드레 마세나 풀이름을 호출하고 또 한가지는 가상인물인 장-앙드르만 호출하더군요. 음 그리고 앙드르 부분은 앙드레라고 수정했습니다.

  • 작성자폼페이우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0.04.18 omarseille님 난어른님 에바님 답변감사합니다 +_+ 이제 6명 남았네요. ㅋㅋ 답변을 듣고 좋은 모랄이지만 짜가 앙드르는 스페인 반도전쟁에 참여 시키야 겠네요 +_+ 암살자의 국가로 ㄱㄱ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