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1.daumcdn.net/cafe_image/mobile/bizboard_placeholder.jpg)
이게 중요한 것인데 이것은 만들기만 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닙니다 그러니까 모드스킨란의 첫째장에서
아기토실이 님의 스킨적용 글을 읽어주세요 ^^ 아주 잘써놓으셔서
더이사으이 말은 할필요가 없더군요 일단은 만들기만 ㅎ한다고 해서
그 스킨이 게임상에서 적용되는것이 아닙니다 ^^
그러니 작업하신 스킨의 <스킨의 이름>.tga.dds <===저기의 스킨이름을 그
아기토실이 님의 글에 나오는 부분에 적어주셔야만 합니다 ^^
이해가 가지 않으시면 제가 직접 말해드리곘습니다 ^^
이제부터 하는법을 간략히 말하겟습니다 ^^
<아기 토실님께서 올리신글을 인용하여 제가 말을 덧붙이겠습니다 ^^>
3. descr_model_battle.txt
먼저 descr_model_battle.txt수정에서 중요한것은 스킨들을 어디에다 집어 넣었다를 설정해주는 부분으로 ex란폴더에 넣은 파일을 설정하겠습니다.
tga파일은 data폴더안에 ex폴더란 놈안에 models_unit폴더 그리고 그안에 textures폴더안에 있다 이런내용입니다.
ex아닌 다른폴더 일경우에는 그폴더의 이름을 적어 주면 됩니다.
예제)
type roman_hastati
skeleton fs_javelinman, fs_swordsman
indiv_range 40
texture romans_julii, data/ex/models_unit/textures/rome_hastati.tga
model_flexi data/ex/models_unit/rome_hastati_high.cas, 15
model_flexi data/ex/models_unit/rome_hastati_med.cas, 30
model_flexi data/ex/models_unit/rome_hastati_low.cas, 40
model_flexi data/ex/models_unit/rome_hastati_lowest.cas, max
model_sprite 60.0, data/ex/sprites/roman_hastati_sprite.spr
model_sprite romans_julii, 60.0, data/ex/sprites/rome_hastati_sprite.spr <-----이부분이 없는 경우에는 오리지날에서 비슷한 유닛것을 공유하도 상관없습니다.
ex)romans_julii, 60.0, data/sprites/romans_julii_roman_hastati_sprite.spr
model_tri 400, 0.5f, 0.5f, 0.5f
일단 <녹색>은 그 유닛의 이름입니다
<빨간색> 부분은 꼭 저렇게 생긴게 아니라 romans_julii,이부분이 다를수있습니다 국가마다
textures/rome_hastati.tga<==이것이 스킨파일 이름 입니다.
그러니까 님이 만드신 스킨의 이름이 다르면 게임상에서 는 원래써있던 것의 스킨이 적용될뿐입니다
그러니 저부분을 만약 만드신 스킨이름이 mama_boy.tga라면
texture romans_julii, data/ex/models_unit/textures/mama_boy.tga이렇게 되곘죠?
^^ 이렇게 하시면 될겁니다 ^^ 만약 이부분이 그유닛에 업다면
같은 국가 유닛의 이 부분을 복사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아 그리고 <파랑색>부분 은 바로 뼈대 입니다 ^^
그럼 지금까지의 스킨적용 방법입니다 ^^ 모르시거나 어려우시면 대화나 쪽지 혹은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