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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2: 한글화작업실

3디 맥스로 롬토유닛 불러오기<많은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엿까좆까™|작성시간06.01.08|조회수795 목록 댓글 2

3디 맥스를 갖지고 계신분은 아시겠지만 롬토 유닛은 3디맥스만 있다고해서

불러오기가 가능하지않습니다 <플러그인> 이것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 까폐의 로마 토탈워 <자료실> 에 가보시면 <cas_import_export_69b>이런 플러그 파일을

올려놓으셧을 겁니다 이것을 받으신후  풀어두시고 <cas_import_export_69b>이파일만

3d max의 파일을 열으신후 스크립트 파일을 찾아서 그곳에 옮겨 주세요

그후 3d max를 실행시킨다음에 오른쪽 상단의 망치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밑의 맥스 스크립트를

클릭하시면

그후 밑에 나오는 런스크립 이란 것이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시면 창이뜹니다 파일을 선택 하라고

그때 그 <cas_import_export_69b>이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바로밑에 작게 유틸리티라는 영어가 있고 밑에 누르시면 고르는거 2개가 뜹니다

거기서 롬토 라고 적힌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이후에 는 바로위에를 보시면 임폴트와 익스폴트 다 있는데

불러오기는 임폴트며 저장하싱때는 익스폴트입니다. 그러니까 위에꺼가 저장 밑에꺼가 불러오기죠

자 여기까지가 불러오기 인데요 아마 오리지날이시거나 bi를 사셔서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그 모델 유닛 안에 cas 라는 유닛 뼈대가 있을테니 그것을 불러오기 하신후

유닛을 자신만의 유닛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허나 이 유닛을 바꿀 경우

스킨<곧 바깥에 들어나는 피부>의 위치가 바뀔거니까 주의 하시구요  ^^

처음에 뼈대를 불러왔을때는 회색의 살만 보일겁니다 그속에 관절이 있구요

아 그리고 그 유닛을 불러온후 스킨을 입혀보고자 할때는 <m>이키를 누르시면

창이 하나뜹니다 그러면 그게 왼쪽에 뜨는데 밑으로 잘보시면 <map>이란 것이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다른 창으로 변합니다

그러면 다른것들은 다 <none> 로 되어있을텐데 2번째는 뭐라고 적혀있을겁니다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다음에는 밑으로 3번쨰 정도에 <바이트맵 파라미터> 라고적혀있는곳에

\texture\<스킨이름 이 이사이에 들어있고>tga.dds 라고 있는게 있을겁니다

그것을 클릭하신후에 창이 또하나 뜨는데 거기서는 이제 롬토 파일경로로 들어가셔서

모델 유닛에서 텍스쳐 폴더로 들어가시면 가지고 계신 스킨이 다뜰겁니다 그러면 이제

처음에 자신이 불러왔던 뼈대의 이름과 같은 이름의 스킨을 골라주시면 입혀집니다 ^^

그러면 게임상에서 보는바와 같은 모습의 유닛이 3d max에 뜰거구요 ^^

여기까지가 제가 짤막히 도움을 드릴수있는 3d max로 롬토 유닛 불러오기였습니다 ^^

아 그리고 그 만든유닛을 그자리에서 저장을 한후 사진을 모션을 취해서

찍고싶다 하시면 위쪽 도구모음들중에 왼쪽으로 돌아가서 원처럼 보이는 화살표 가

있을겁니다 그것을 누르신후 <f3>을 눌러주시면 뼈대의 관절만이 색이나타나며

보이게되는데요 그때 그 위에서 누르라한것있죠? 그상태로 뼈대를 누르시면

위아래 좌우로 움직일수잇게하는 구모양이 그 관저엥 생기는데 그것을 움직여

주셔서 원하는 포즈를 만든후 <f9>를 눌러주시면 바로 옆에 스샷이 뜹니다 그것의

왼쪽 상단을 보시면 저장하는 아이콘이 있는데 그것을 누르고 저장하실때는 <jpeg>

를 선택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 그럼 이글을 읽고 해보신후 모르는게 있으시면 글을달아주세요

 허접한 저이지만 짧게나마 제가 도움이 될수잇엇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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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와키자카 | 작성시간 06.01.07 고구려 모드를 향하여~ 고고고
  • 작성자†엿까좆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6.01.07 ^^ 제발 만들어 졌으며 ㄴ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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