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밀
제일 건설 면적 단위 생산량이 높다
최종연구 최대 500%까지 가능
pain지대에서는 밀과 치즈에 보너스를 보탤 뿐만 아니라 공간까지 커서 엄청난 생산력을 보여준다.
단점 : 그러나 지을 수 있는 곳이 lowland와 plain지대 밖에 없다.
단점 2 : 또한 연구를 찍을려면 8계급이되어야된다.
2.사과,치즈,돼지고기
어느 곳에서든 지을 수 있다.
돼지고기경우에는 밀과 똑같이 500%까지 가능하다[다른 연구는 450%]
2번사항의 식량들은 처음부터 찍어댈수가 있다!
3,채소,물고기
지을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다.
굳이 꼭 포인트 아껴놨다가 밀에다가 연구포인트 몰빵은 lowland위주에 다른 지형들 몇몇으로 할 때 제일 좋고
만약에 highland라던가 방어하기 좋은 지형 위주로 본격 요새국가플레이라면
사과,치즈,돼지고기 이 세 개에 올빵해도 그다지 나쁘지만은 않군요
무엇보다 처음부터 찍어대니까 성장속도부터가 밀농장에 투자하는 거보다 엄청나게 빠릅니다.
만약에 제가 다시하게된다면 저는 차라리 사과,치즈,돼지고기에 올빵할 꺼 같네요
highland나 산악지역 위주로 마을을 확장하는 경우 그 지역에서는 밀농장이나 채소를 못 짓기 때문에말이죠.
다만 공간관리만큼은 아주 확실히 해줘야겠지요
식량 종류별에 따라서 배급보너스가 더 커지는 게 사실이기는 합니다만
3종류의 식량이 고효율로 빵빵하게 돌아가게할려면
건설시간뿐 하며 연구포인트가 엄청나게 들기 때문에
기껏 초반에는 주력 식량에 연구포인트 투자하고 2번째로 공급할 식량건물만 지어서
2가지 종류 보너스만 받는게 좋겠더군요
Food Rations allow you to set peasants' food ration levels, up to a maximum of x4. Doing this improves the overall popularity figure, which in turn, is also affected by number of different food types that are eaten - the more food types, the higher the popularity. However, the more peasants you have in a village, the more food you will need to produce.
Popularity from food rations is as foll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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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 rations, are much like food rations; increasing the amount of ale drunk per day increases the modifier. This in turn affects the overall popularity of the village
The more peasants you have, the more ale will be required to sustain ration levels. Ale is produced at the Brewery and stored in the Inn. Popularity from ale rations is as foll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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