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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지대로 변경한 소감-

작성자블템포컴빌리|작성시간12.03.21|조회수196 목록 댓글 4

-경고-

"절대 저와 같이 플레이 따라하지 마시오"

조내 힘듭니다 ㅡㅡ

 

 

 

 

 

나쁜 점부터 말하자면,

 

첫 째로는 산악지대 강점이라는 일부 지대가 자연지형으로 방어가 되어있다는 거 실망입니다.

고작 세 부분만 저렇게 가려져있다니 ㅡㅡ;;;저는 한 절반 정도는 시작지점이 가려져버릴 줄은 알았거든요

완전히 없는 것보다는 낫다 이 수준이군요 ㅡㅡ 

자연지형물 효과가 적다는 숲지대나 자연지형효과가 중간이라는 고지대는 저것보다 무지 더 안 좋겠지요 ㅡㅡ. high는 3개 가리고 medium은 두 개 가리고 숲지형은 보나마나 자연방해물 하나만 있을 거 같은 예감 ㅡㅡ

 

그래도 돌과 철이 넘쳐흐르는 지형이니 생각해볼만 합니다.

 

둘 째로는 고지대보다 산악지대가 더 바위지역으로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덕택에 공간 관리를 더더욱잘해야되더군요

 

 

하지만 그래도 장점이 있으니!

첫 째로는 나무 지역과 돌 지역이 하나로 딱 붙어있다는 겁니다.

다음 사진 보시죠

 

 

프리미엄 기간이 몇분 더 늦게 끝나기 때문에 이렇게 배치를 해버릴 수 있습니다. 전 아예 프리미엄 30일 질렀죠

아니여도 지형변환이나 땅을 살 시에는 저장고 위치를 직접 건설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 덕택에 나무와 돌생산량이 고지대와 더불어 그 어떤 지형보다 넘쳐흐를 수 있습니다.

아직 변환한지 하루째라서 본격적으로 가동은 못하고 있지만 활성화 되면 어휴

 

지금 저 사진 아래에 농장지대에조차 석재지대로 깔려져있습니다 헐

 

 

 

둘 째 장점입니다.

보이십니까? 이 엄청난 철광석 지대를 ㅡㅡ....

철 생산량 보너스가 있으면서도 철 생산지대가 저렇게 많은 건지 아니면 철 생산지대가 많아서 철 보너스라고 적혀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 어떤 지형보다도 철이 넘쳐흐릅니다 ㅡㅡ....

아예 궁수와 검사 비율 1:3도 가능할 거 같더군요 ㅡㅡ....

고지대경우에는 lowland와 산악지대의 중간적인 지형으로 산악지대보다 더 밸런스형입니다.

고지대로 할까 생각했지만 그냥 마운틴 픽으로 했습니다. 기왕 수도니까 당연히 방어가 최고여야되지 않냐 ㅎㅎ 하면서

특히 첫 도시니까 여기서 검병을 팍팍 뽑아야되지 않나 해서 이렇게 했습니다

 

 

 

 

 

자원상황은 하루동안은 넉넉히 버틸수 있을 정도이고[공짜로 받게된 카드 나무생산증가가 나와서 활성화 더 쉬울듯]

계급은 9단계 2번째까지 찍혔네요 내일 자고 일어나면 10계급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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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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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블템포컴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2.03.21 아예 인구자체가 lowland보다는 낮다는 게 약점이죠 정찰병질 빡세게 안하고
    쉬엄쉬엄 고가치랑 없는 음식만 골라먹는 위주면 lowland가 180이면
    산악지대는 130정도될려나? 세금수입한 3000천차이나겟죠
  • 작성자한움쿰재 | 작성시간 12.03.21 산악지형의 좁은 공간을 보니 이건 뭐...군대 테크 타라는 거 같은?
  • 작성자카파 | 작성시간 12.03.22 스트롱홀드에서 고지는 승리입니다.
    고지에서 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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