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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슬 질려가네엽...쩝..

작성자waterloo|작성시간12.04.04|조회수178 목록 댓글 3

넵 말 그대로입니다. 역시 근성의 웹게임은 저에겐 무리인가 싶기도..ㅎㅎ


머 첫마을은 대충 성장이 끝난듯 싶고 두번째 마을 건물 올리긴 하는데 확실히 흥미도가...;;


접은 하긴 하는데 확실히 손이 많이 안가네여 


내 봉신영토에 봉신보다 늦게 시작했는데 벌써 젠틀맨찍은 사람 보니 배도 아프고...으윽..!


아무튼 주절주절.. 


아 근데 저희교구 두 햇님이 저로 교구장 해먹겠다고 아웅다웅하는데 그건 볼만하군여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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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kweassa | 작성시간 12.04.04 그니까 원래 웹게임은 느린 페이스로, 꾸준히, "심심풀이" 내지는 "소일거리" 개념으로 해야 돼요.

    -_-; 그걸 한국인이나 러시아인, 중국인 같은 일부 크레이지한 전투종족들이 RTS 레벨로 격하게 하다 보니까 그런 부작용이 나오죰. 소위, "번아웃(burn out)" 현상이라고도 합니다. 말 그대로 "불태웠어.. 모두 하얗게.." 레벨로 버닝 하다가 체력도, 흥미도 모두 다 하얗게 태워버리고 관심이 뚝~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1231234 | 작성시간 12.04.05 번아웃이라는게 한국인의 종특이기도 하지만 온라인게임 특성상 어중간하게 플레이 하면 흥미요소인 컨텐츠가 제한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킹덤즈를 접은 이유가 주변에 사냥감이 떠서 제가 먼저 군사를 보내도 저보다 연구력이 높아서 이동속도가 빠른놈들 또는 카드유저들이 사냥감을 먼저 먹으면서 명성을 쓸어담았거든요 ㄱ-.. 어쩔수없이 저는 군사를 회군 시키면서 허탈해하고 멍 때릴수바께 없죠. 그렇다고 세월아 내월아 하면서 건물만 만들기는 제한된 컨텐츠로 너무 지루하니깐요
  • 작성자생톤 | 작성시간 12.04.05 웹게임은 시간 투자 게임이에요~ 지금 당장의 흥미를 위해 게임 하면 금방 질려버리고 컨텐츠도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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