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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2: Forum

내정 빌드 시뮬레이터(?) 문명국 부분

작성자[Total-Hot]아하스페르츠|작성시간14.09.26|조회수651 목록 댓글 3


첨부파일 내정빌드(로마).xlsx


첨부파일 내정빌드(헬레니즘-기본).xlsx


첨부파일 내정빌드(카르타고).xlsx


첨부파일 내정빌드(동방).xlsx


결국 잉여력을 폭발시켜서 빌드 시뮬레이터(?)를 전부 만들어 버렸습니다.... 기본 틀을 짜놓으니 나머지는 쉽더군요. 다만 이름을 특정짓기 어려워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헷갈릴지도 모르겠습니다. 동방쪽 건축물들이 이름이 애매해서리... ㅡㅡ;;; 참고로 셀레우코스와 박트리아의 도심 건물인 궁전은 제외. 이집트의 신전들도 제외입니다. 일일히 만들기 귀찮아요.ㅋㅋㅋ



건물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카르타고가 빌드 짜기가 가장 어렵더군요. 헬레니즘 국가들은 포세이돈 신전이 식량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식량을 맞추기가 쉽고, 로마는 식량 신전이 없는 대신 도심 건물의 정육점이 일반 여관보다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해서 어느 정도 커버할 수가 있습니다. 동방 국가들은 식량 신전도 없고 도심 건물에도 식량이 없지만, 대신 식량을 안먹는 건물들이 많아서 약점을 상쇄해줍니다. 하지만 카르타고는 신전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빌드가 헬레니즘과 동일하다보니... 식량 신전이 없기 때문에 패널티가 제일 큽니다.





ps. 비문명국은 제가 아직 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구성되는지도 몰라요. 그래서 아마 가까운 시일 안에는 못만들듯.




※ 버그 픽스 노트(?)ㅋㅋㅋㅋ

1. 이전 버젼(?)에서 오류가 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식민지 건물 중 금광 건물의 수입이 틀렸었습니다.

2. 인구성장률과 문화수치는 제외되어 있습니다.

3. 동방쪽 빌드는 세율을 높여주는 건물이 있어서 따로 칸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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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토이 | 작성시간 14.09.26 ㅇㅅㅇ!! 대단하십니다!
  • 작성자빈센트 | 작성시간 14.09.26 고맙습니다 ^^
  • 작성자RichardDawkins | 작성시간 14.09.27 오오 멋집니다 이분 사무직 인재감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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