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롬2 엔진관련 잡담

작성자julian mintz| 작성시간15.04.28| 조회수268|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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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드로이얀7(이준호) 작성시간15.04.29 저도 동기화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있는데(주로 턴 넘기는 속도 쪽으로), 전장 안개에 가려진 팩션들 및 서로 멀리 떨어진 팩션들(일정 거리 기준을 둬서 2~3턴내에 결코 만날일 없는 팩션들)은 대충 서너팩션들을 한꺼번에 처리해도 될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AI 이동 보여주는 옵션으로 인해 군단 이동이나 에이전트 테러같은거 보여주는 동안에도 백그라운드에서는 턴이 계속 진행되면(이미 내부적으로 진행된 사안들은 나중에 뒤따라가면서 보여주는 식으로) 턴 넘기는데 걸리는 시간를 꽤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플레이어의 결정이 필요한 사안이 발생하면 어쩔 수 없이 동기화해야 겠지만요.)
  • 답댓글 작성자 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04.29 그런데 말입니다?
    롬2 초기 발매버젼과 최종버젼을 비교하면 말씀하신부분이 엄청나게 최적화되었다는 충격적인 비하인드가 있지요 ㅋㅋㅋㅋ
    초기발매버젼은 켜놓고 책읽어도 될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전 최종버젼 기준해도 성에 안차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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