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요뉴스]우크라이나- 이집트 정상들, 우크라전쟁 관련 전화회담 엘시시대통령 "전세계의 평화 노력에 동참" 외교적 해법 강조

작성자panchan1|작성시간22.03.25|조회수54 목록 댓글 0

우크라이나- 이집트 정상들, 우크라전쟁 관련 전화회담

기사입력 2022.03.25. 오전 6:47 최종수정 2022.03.25. 오전 7:25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공감

 댓글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기사내용 요약

24일 전화로 최근 전황에 대해 논의
엘시시대통령 "전세계의 평화 노력에 동참" 외교적 해법 강조
젤렌스키 "이집트의 우크라관광객 보호에 감사"

[키이우=AP/뉴시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키이우에서 연설하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방송 인터뷰에서 “러시아와의 전쟁을 끝내기 위한 협상과 관련해 모든 사안은 국민투표를 통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 마리우폴에 대해 항복하라는 러시아의 최후통첩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03.22.[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두 정상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최근 상황과 관련해 전화회담을 했다고 이집트 대통령실이 발표했다.

이집트 대통령의 바삼 라디 대변인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최근의 전황과 함께 정전을 위한 협상과정의 전개에 관해서 엘시시 대통령에게 브리핑을 했다고 전했다.

두 정상의 대화 중에 이집트 대통령은 "어떻게든 대화와 외교적 해결을 최우선으로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전세계가 나서서 이번 위기의 정치적 해결을 가속화 하는 노력을 하는 데 대해 이집트도 지지한다"고 말한 것으로 대변인은 전했다.

엘시시대통령은 이집트는 현재 우크라 위기에 대해 " 대단히 깊은 우려를 가지고" 주시하고 있으며 특히 우크라이나의 인도주의적 참상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집트 정부가 이집트 관광지에 남겨진 우크라이나 관광객들을 따뜻하게 맞아주고 이들을 보호해 우크라이나 접경국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도움을 제공해 준데 대해서 감사했다.

현재 계속 중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은 2월 2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특수 군사작전"을 표방하면서 시작했고 이제 한 달이 되었다.

유엔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그 동안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피해 국외로 달아난 피난민은 360만 명이 넘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