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요뉴스]"루블화로만 결제" 푸틴 위협에 유럽 "어떤 나라도 루블화 결제 안 해"

작성자panchan1|작성시간22.03.25|조회수83 목록 댓글 0

"루블화로만 결제" 푸틴 위협에 유럽 "어떤 나라도 루블화 결제 안 해"

기사입력 2022.03.25. 오전 11:47 최종수정 2022.03.25. 오후 1:04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좋아요 후속기사원해요 좋아요 평가하기22

 댓글7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기사내용 요약

"유럽 지도자들, 기존 계약 바꾸고 무효화시킬 것"

[모스크바=AP/뉴시스]지난 2월28일 러시아 모스크바 중심가에서 시민들이 미 달러화 및 유로화에 대한 루블화 환율이 적힌 전광판 앞을 지나가고 있다. 러시아 천연가스 수출 대금을 러시아 루블화로만 지불하도록 하겠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위협에 대해 야네스 얀사 슬로베니아 총리는 24일(현지시간) "어떤 유럽 국가도 (러시아)루블화가 어떻게 생겼는지 잘 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떤 나라도 천연가스 대금을 루블화로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2022.3.25[브뤼셀(벨기에)=AP/뉴시스]유세진 기자 = 러시아 천연가스 수출 대금을 러시아 루블화로만 지불하도록 하겠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위협에 대해 야네스 얀사 슬로베니아 총리는 24일(현지시간) "어떤 유럽 국가도 (러시아)루블화가 어떻게 생겼는지 잘 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떤 나라도 천연가스 대금을 루블화로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를 지냈던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 역시 푸틴 대통령의 위협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번 주 초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와 러시아 자산 동결이 루블화의 신뢰성을 훼손하고 있다고 비난한 뒤 러시아 천연가스 수출 대금 결제를 유로화나 미 달러화 대신 러시아 루블화로만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푸틴의 위협에 대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서방의 광범위한 제재로 붕괴되고 있는 루블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러시아와 유럽 간 계약들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무효로 만들 것이라고 몇몇 유럽 지도자들은 유럽연합(EU) 정상회담 첫날인 24일 경고했다. 숄츠 총리는 "수출 대금을 어떤 통화로 결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이미 체결된 계약에 명시돼 있다. 이것이 출발점이다"고 말했다. 드라기 총리 역시 "푸틴 대통령의 위협은 기존 계약 위반"이라고 말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