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요뉴스]美국방부 "전쟁, 얼마나 갈지 예측 못하지만 우크라가 이길 수 있다"

작성자panchan1|작성시간22.04.07|조회수65 목록 댓글 0

美국방부 "전쟁, 얼마나 갈지 예측 못하지만 우크라가 이길 수 있다"

기사입력 2022.04.07. 오전 10:18 최종수정 2022.04.07. 오전 10:26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3

 댓글1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푸틴 전략적 목표 달성 못해"

6일 (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인근 보로댠카에서 러시아 군의 포격으로 파괴된 아파트의 모습이 보인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미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외교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얼마나 오래갈지 예측할 수 없지만, 우크라이나가 틀림없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CNN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은 "(러시아가) 더 작은 지역에 집중한다는 사실은 앞으로도 폭력사태가 계속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커비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마리우폴과 미콜라이우를 점령하지 못했고, 수도 키이우에서 철수했다고 전하면서 푸틴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실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틀림없이"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앞서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사무총장은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체를 통제하려는 야망을 포기했다는 징후는 아직 없다며 전쟁이 수년간 계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톨텐베르크 총장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부에서 철수했지만, 병력을 재정비해 공세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것이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한편 제재를 지속하고 방어를 강화하는 데 있어서 장기적으로 대비해야 하는 이유"라며 설명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