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질문답변) 저는 이미 10년 넘게 탈중국을 주장하는 사람이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 미래는 중국에 없습니다.p

작성자panchan1| 작성시간22.04.28| 조회수787| 댓글 30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4.30 구경하는사람24 신발.....늘 얘기하는데...그게 하루 아침에 뿅하고 되는거 아님

    내가 일하는 의약품 합성쪽으로 얘기 해볼까요?

    원료 의약품 합성에는 원료를 식약처에서 허가 받게 되어있음.
    중국산 1천불 자리 원료를 인도산 1천 2백불 원료로 이 악물고 어찌어찌 바꿔본다고 합시다. 그럼 바꾼 원료로 다시 허가를 받아야 함.
    아무 문제없이 모든게 일사천리로 진행 된다고 하면 바꾼 원료를 허가 받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최소 1년 입니다.

    1) 일단 인도쪽에서 오퍼나 바이어를 통해 바뀐 제조사의 정보를 다시 받아야 되고
    2) 공장 싸이트와 제조공정, 그쪽에서 합성에 사용하는 원료, 용매 등 화학물질들의 정보를 받아야 합니다. (이게 중국과 동일하다는 보장 1도 없음)
    3) 그에 맞는 원료 기시를 받아서 원료를 우리가 또 검수해야되고
    4) 만약의 경우를 위해 연구소에서 유저테스트 들어가봐야하고

    1~4에서 안되서(그쪽에서 정보를 안주던지 가격 네고가 안 맞던지 사용해봤는데 꽝이 난다던지) 컷이 나는 경우도 부지기수

    5) 바뀐 원료에 대한 공정 발리데이션(PV) 3배치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6) 생산된 제품이 기존의 것과 동일함을 증명해야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4.30 구경하는사람24 이 모든 서류를 꾸역꾸역 모아서 식약처에 들이밀면 식약처는 한 석달정도 기간을 두고 검토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공무원 헛지랄도 잔뜩.....

    모든게 일사천리로 진행되야 1년인데, 대한민국에서 1년이란 영겁의 시간입니다. 1년동안 이것만 하면서 손가락 빨을까요?
    그리고 코로나 사태 이후로 물류대란과 에너지파동이 겹치면서 현재 제조업이 토대는 매우 취약합니다.
    솔까말 화학 원료는 대부분 인도산 아니면 중국산인데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인도산 원료는 중국산 원료보다 더 구하기 힘들었음.
    (그래서 오히려 어떤면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제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좀 숨통이 트인쪽도 있음)

    탈중국 이게 말이 쉬운거임. 절대 쉽지 않아여.
    자본주의에서는 돈이 깡패입니다. 저렴하게 쓰는 마데인 차이나는 미국도 쉽사리 못 끊는 부분임.

    (그래서 개인적으로 미중 대결은 중국이 미친짓을 해서 석기시대로 돌아가지 않는 한 이전처럼 하청업체 노릇이나하며 장사해서 벌어 먹고 사는 정도로 컷이 날꺼라고 봄)

    이게 무슨 전쟁처럼 우당탕탕하고 끝나는것도 아니고 훨씬더 장기적이고 원대한 국가적 플랜이 필요함. 문통은 그걸 실제로 해서 보여줬죠.
    아 ㅋㅋㅋㅋㅋㅋ 근데 굥은 ㅋㅋ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4.30 구경하는사람24 그리고 러시아는 돈이 없어서 저모양인거 맞잔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내리는 나이지리아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 구경하는사람24 작성시간22.04.30 ▦무장공비 1. 어렵지요. 그런데 안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지금처럼 시간을 들여서 탈중국을 해야지요.
    한때 65% 였다가 35%였으니.. 장족의 발전이지요. 지금처럼 계속 이렇게 줄여나가야 합니다.


    2. 러시아 돈 많아요. 괜히 제제를 견딜 수 있다고 말하면서 전쟁을 했겠습니까.
    그런데 미국과 유럽이 작정하면 그 많던 돈이 Zero가 되고, 있어도 압류되고 온갖 명분을 들어서 딴놈에게 줍니다.

    애초에 돈이 있어도 결제망에서 퇴출되면 뭘로 결제수단이 없습니다. 배에다가 금이나 달러 실고 거래할거 아니지않슴매.

    솔직히 영원한 돈.. 그건 세계 최고 깡패가 젊은 신사 놀이 할때나 영원한거지
    깡패가 총들고 설치면 똥닦이 휴지가 됩니다.

    그런데 그게 박수를 받고 지지를 받지요.

    좋게 말해서 러시아의 해외 자금을 압류해서 피해국가에게 보상한다지
    나쁘게 말하면 주인허락도 안받고 남의 돈 강탈해서 멋대로 뿌리는거아님.

  • 답댓글 작성자 구경하는사람24 작성시간22.04.30 ▦무장공비 3. 산사태가 벌어질 조짐이 보이면 그 근처에는 안가야지요.
    미국이 중국 조지려고 눈이 시-뻘게 날뛸탠데
    산에 뭐라도 주서먹으려고 있다가 같이 휩쓸리지요.

    그냥 좀 우크라이나 처럼 미국 손에 붙잡혀서 나라 전체가 러-중을 잡기위한 덫이되어 피흘리고 좆되는 것보다는
    경제가 좀 많이 휘청 휘청 하는게 괜찮지 않겠슴?

    푸틴이 미친놈인건 맞는데 , 미국이 러중을 잡으려고 고육지계만 안썼어도 전쟁이 안났지요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4.30 구경하는사람24 네네

    누가 안한데요? 누가 미국이 레드팀 때려잡겠다고 빳다 붕붕하고 있는데 거기에 대가리 들이 밀제요? 왜이리 사람이 중간이 없으실까? 왜죠?

    뭐 원칙적으론 다 맞는 소린데 제조업 필드에 나가면 마데인 차이나의 위력을 실감하실 것이외다. 사실상 중국이 미국에 개겨볼수 있는 원동력임

    솔직한 얘기로 백면서생이 입바른 소리만 이러쿵 저러쿵 해봐야 코웃음만 나옵니다. 현실은 훨씬 복잡하고 쉽지 않게 얽혀있어요.

    의약품은 국가에서 지정한 수가로 엄격하게 묶여있는건 아시죠? 여긴 동네아줌마 콩나물 흥정마냥 킬로에 오천원 깍아 달라고 서로 몸 비틀고 지랄 하는곳입니다. 중국산 만원불짜리 원료 인도산 만천불짜리로 바꾸자면 당장 단가가 안 맞아서 장사 접어야 되는게 현실임.

    문통은 이걸 굉장히 유려하지만 강력하게 했지요. 솔찌 쪽국애들이 ㅈㄹ틀때 엿먹인것과 코로나 물류대란 에너지대란에서 제조업의 근본을 튼튼히 보호한건 문통 최대의 업적이라고 봅니다. 이정도면 미중경제대립 속에서도 실리와 명분을 둘다 챙긴거라고 봐도 좋고.

    근데 굥은....뭐 조승상이 언제와서 팔비트려나 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 구경하는사람24 작성시간22.04.30 ▦무장공비 1. 중간이 없는이유 : 1) 미국이 러시아 작살내는거 보고 겁먹어서!! 2) 원래 중간이 없이 인생을 0과 1로 사는 답답이라?

    2. 원론만 읇는 이유 : 제조업쪽 일을 안하고 미국쪽의 AI 계열을 공부중인 백면서생이라!

    3. 계속 지랄하는 이유 : 그렇게 미국이 러시아에서 손 때라고 해도 말 안처듣고 계속 거래하다가
    전쟁나고 천문학적인 손실을 보는 기업들에 대한 오지랖?

    그놈의 원유 값싸다고 주워먹으면 탈나는데도 꼭 주워먹는 기업이 있 아몰랑 알아서 하겠지.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4.30 구경하는사람24 음 왠지 산위에 진을 잘 치실것 같군요!
  • 답댓글 작성자 구경하는사람24 작성시간22.04.30 ▦무장공비 동의함. 마속!

    그런데 애초에 무장이 아닌 제갈량 시다바리나 하는 비서실장이자 내정형에 가까운 인재를
    사람 없다고 , 그리고 마속이 자신있어한다고 무장의 일을 시키면 개판난 거.

    적어도 나는 마속과 다르게 지휘관을 하면 안되는 사람이라는걸 알고 있음.
    애초에 지휘관을 안했지. 애들 다 죽일일 있냐면서,
  • 답댓글 작성자 ▦무장공비 작성시간22.05.01 구경하는사람24 그러면 잉잉은 그만큼 하고 일자무식이지만 제조업 바닥에서 구를만큼 구른 왕평 말도 잘 들어봅니다.
    최소한 대한민국 전반에서 탈중국이라는 화두를 반대하는 사람은 거의 없음. 문제는 방법과 시간이지.

    하여튼 걱정외로 아직까지는 잘 버티고 있는게 한국 제조업입니다.

    어쩔수 없다는 엄살이 의외로 미국에게 잘 먹히는 부분이랄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