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되니까 저만빼고 다들 친해서 사이즈 큰 애들이 저한테 선전포고 하고
막 쳐들어와서 전투는 이겨도 버틸수가없네요...ㅠ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harging 작성시간 19.06.19 쬬의 딜레마는 원소와 손견이죠.
잉 이거 고증아니냐!
전 버그땀시 바로황제되서 지금 위아래로 다굴맞고있음 ㅋㅋ 그나마 유비랑 공융이 친구고 공손찬이 살아있는데 문제는 찬이 원소고 저고 다 공격함 ㅋㅋㅋ -
작성자hicpari 작성시간 19.06.19 조조 하시면 진군 먹고 양주쪽으로wls출하세요. 유대쪽으로 진출해서 황하강에 닿아서 원소랑 국경 닿으면 원소가 꼬붕이랑 다굴칠수 있으니 그쪽으로 가지 마시고 외교조작으로 친밀 적당히 유지하시면 주변 원소속국이 선전포고해도 왠만하면 같이 참전 안할겁니다. 서쪽 원술이는 돈받고 정통성 인정해주고 쌀좀 팔아서 돈받는 거래하면 서쪽은 안전해집니다. 저는 도겸 이벤트 안떴는데 왠만하면 유비랑도 친해지고 진군 먹은후,양주쪽으로 진출하세요.
-
작성자hicpari 작성시간 19.06.19 그리고 대리전은 강대국 A와 B가 있을때 강대국끼리 붙이면 지불할 비용이 커지니 강대국 두 놈과 사이 안좋은 상대방 속국에 대리전 걸면 속국때문에 줄줄이 강대국끼리 다 참전하거나 아니면 선전포고 걸린 속국을 다른 강대국이 풀어버립니다. 예를 들어 A의 속국 C와 강대국 B가 사이가 노란색이나 빨간색일때 대리전걸면 속국때문에 A와 B가 싸울텐데 이중 한쪽에 껴서 공격하면 한쪽 외교관계 좋아질테니 저렇게 다굴 맞을 일은 없을겁니다. 선전포고 받은 속국을 강대국이 안도와주고 풀어주면 그 속국을 먹어치워서 세력을 키우세요. 안전하게 속국을 정리할수 있을뿐더러 선전포고한 다른 강대국과 사이도 좋아집니다.
-
작성자hicpari 작성시간 19.06.19 지금 전선이 급하시면 일단 상국인 동민이나 열후이상인 녀석 속국으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현재 걸린 선전포고는 다 취소될겁니다.
-
작성자VOCALOID 時代 작성시간 19.06.19 조조의 가장 큰 문제가 주변에 강국이 많으면서 딱 중심지에 거기다 탁 트인 지형환경으로 전선 부담이 크다는 거죠..
사생결단해서 유비-공융 라인을 쓸어버릴 수 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유관장이라는 희대의 씹사기 조합이 있는데다 공융도 경제력 빨로 군단 장난아니게 많고;
원소는 그놈의 포켓몬들이 문제고.. 손견은 끝장내기에는 걔네들 본거지가 원체 폐쇄적인 동네라 끝내기도 힘들다는 골 때리는 상황이..
괜히 조조 세력이 군단 재배치 부분이나 둔전으로 충원율 주는 게 아닙니다..그 때 그때 진짜 군단 빠르게 재배치해서 싸워야 되더군요.
대신 식량은 참 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