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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개념에 대해서

작성자julian mintz| 작성시간19.08.26| 조회수865|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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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26 좀더 빡센 보급!! 제가 진정 원하는겁니다
  • 작성자 샤오家가주 작성시간19.08.27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812803183

    최근에 발견해서 진행한 모드 인데 어제 업데이트 되서 말씀하신 보급관련한 내용이 적용되었습니다.

    겨울이 되면 식량 생산이 중단되는 것과 지형에 따라 군량 소모도가 증가하는 등 나름 말씀하신 부분을 적용하긴 했는데...

    문제는 AI가 이 부분을 감안하지 못해서 막 휘달리다 소모성 피해를 겪기도 하고 식량 수급이 안되는 군소 팩션의 경우 겨울 동안 군대가 아주 아작이 나는 부작용이 발생하여

    잠시 사용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긴 하겠지만 일단 이부분을 조금 더 피드백으로 수정되면 좋은 모드가 나올수 있을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샤오家가주 작성시간19.08.27 네이버 카페 쪽에서 제작자 분이 활발하게 피드백을 받으시니 혹시 아이디어 있으시면 그쪽으로 조언해 주셔도 될것 같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 waterloo 작성시간19.08.27 이런 거 진짜 좋아요 같은 거 해줘야 하는데ㅋ 역시 토탈워는 모두가 만들어 나가는 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 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27 읽어봤는데 좋네요 ㅎㅎ 이모드가 계속 발전되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커넬 샌더스 작성시간19.08.27 확실히 현재는 보급부족으로는 크게 영향받을 정도는 아니죠. 식량문제는 좀 크지만요
  • 작성자 VOCALOID 時代 작성시간19.08.27 저도 영토 널뛰기는 확실히 손봐야겠는데 이 부분은 다른 대전략 게임인 유로파 같은 데서도 골치를
    썩더라구요.

    삼탈워에선 군단 소환과 재배치
    그리고 이번에 병력동원 시스템으로
    뭔가 큰 구조변혁을 신경쓰는 거
    같긴 한데 이거는 아마 다른 역탈워나 사가를 통해서 진일보한
    모습을 볼수 있을듯 싶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27 저도 그럴거 같다고 예상하고 있긴 한데요,
    기왕이면 토탈워 삼국에서 완성되면 하는 욕심도 있습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 VOCALOID 時代 작성시간19.08.27 julian mintz 아마 본작에서는 이이상 건들진 않을거 같고 모더들을 통해 보급개념이 더 구체화되지 않을까 싶어요.

    가령 판타지 배경의 워해머 토탈워를
    보면 실제 모더들이 창안한 요소
    (해상전을 근처 섬에 상륙해서 싸운다는 식으로 전개, 세력 스타팅 전 위치를 보다 정확히 보여주는 등)
    를 본작에 그대로 이식한 경우도
    있어서리
  • 작성자 VOCALOID 時代 작성시간19.08.27 특히 보급 부분이 에러인 점은 나중에 엠토2가 나온다면 아예
    대륙이 다른 해외 식민지들은
    또 어떤 보급체계가 구성되어야
    하는 가 싶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27 아. 글킨 하죠...
    생각에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시스템적인 완성은 어렵지 싶습니다.
    시대별로 달라야 싶긴한데... 쉽지는 않은 부분이네요
  • 작성자 피셔 작성시간19.08.27 우리 제갈 승상께서... 몇번의 북벌을 눈물을 머금고 돌아간 이유가 바로 보급인 것인데.... ㅠㅠ 승상승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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