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서울과 대구 출구조사 결과는 재밌네여.

작성자초록마르스| 작성시간26.06.03| 조회수0| 댓글 1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제우스리가(시리메테우스) 작성시간26.06.03
    젊은층들이 보수화 ?
    민주화과정을 안겪어봐서 인가 ~ ~
  • 답댓글 작성자 밸틴1 작성시간26.06.03 코로나사태로 인해 밖에 못나갔던 트라우마
    인터넷 중심의 교육과 생활
    그 인터넷 위주 생활, 교육에 극우놈들이 파고든것(리박스쿨)
    아직 삶의 경험이 적은것

    이런게 지난 몇년간 겹치고 겹쳐서 생긴 일이에요. 12.3반란을 어떻게 시민들이 막았는지도 봤음에도!
    말 안듣는 놈은 즉각즉각 도태시키고
    말 잘듣는 사람/설득된 사람은 도와주는 등 일상생활에서 모든 사람들이 최대한 많이 도와야 해결되겠죠.
  • 작성자 밥묵고자자 작성시간26.06.03 2030 특히 20대가 국힘 지지하는건 주류세력에 대한 반감이 한몫 한다고 봅니다.

    그들은 대한민국의 주류세력은 민주당으로보고 지금의 불합리는 민주당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 답댓글 작성자 초록마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동의합니다. 문제는 기득권은 사실 그 국힘이란 건 애써 눈감죠
  • 작성자 라모스 작성시간26.06.03 서울 집값이 매매든 전월세든 핵폭발이 정배니까 그렇죠. 다른 것보다도 이게 가장 큰 이유라 봅니다.

    뭐 오세훈이라고 안 오를 가능성은 0이고 그의 시절에도 열심히 올랐지만 민주당과 정원오는 더 기대가 안되긴 하는 게 현실이니까요

    이대남만 그런 게 아니라 이대녀도 옛날에 비해선 급격히 보수화된 게 단순히 문화전쟁만이 이유만은 아닐 겁니다

    그러니 결국 집값 제대로 잡을 방안 모색해야 하는데, 큰 기대는 안 됩니다.

    솔직히 국힘이 윤어게인 ㅇㅈㄹ 하면서 망해버리고 대통령 집권 후 첫 선거라서 민주당이 역대급으로 유리한 선거에서도 저 상황이면 박빙 수준이라 봐야죠.
  • 답댓글 작성자 초록마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예. 사실 박빙입니다. 아직 멀었다는 거고요
  • 작성자 롱기누스 작성시간26.06.03 지지정당 지도를 보면 그 답이 나올 것 같지 않나 싶습니다. 부동산이란 답이 말이죠. 그리고 서울 제외시 2030 지지율도 민주당쪽이 훨씬 높다더군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밸틴1 작성시간26.06.03 하! 또 부동산!
    머니신의 현현중 하나인 부동산신의 이름으로~!!!

    국힘포함 극우의 큰 문제는
    인간은 의식주와 돈만 해결하면 된다. 의식주/돈만 해결하면 절대복종하는 개돼지라 전제하고
    필요이상으로 의식주와 돈에 집착을 하는거에요.
    의식주보다 중요한것이 세상에 널리고 흐른다는 것, 사람은 그걸 위해 목숨도 버릴 존재란걸 너무 쉽게 망각해요.
  • 답댓글 작성자 롱기누스 작성시간26.06.03 밸틴1 뭐 부동산이나 기타 자기 부모가 누린 지위를 별 노력 없이 편히 누리고 싶어하는 그런 심리의 발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밸틴1 작성시간26.06.03 롱기누스 그게 맞아요. 하지만...우리나라 자본주의가 너무 개돼지 자본주의다보니
    탄식좀 했어요
  • 답댓글 작성자 밸틴1 작성시간26.06.03 롱기누스 코로나와 부동산에 홀려 윤석열-김건희 뽑은 전적이 있으니,
    그냥은 못넘어가겠더군요.
  • 작성자 마카롱 작성시간26.06.03 2030은 향후 혁명에 준하는 짓을 하지 않는 이상 절대로 주도권을 잡을 수 없고

    설령 20년이 지나도 그 때는 외국인이라는 캐스팅보드가 있지요.
  • 답댓글 작성자 밸틴1 작성시간26.06.03 꺼진불도 다시봅시다.

    사실, 박근혜 탄핵당시 20대 및 그 이하 세대로부터 국힘이 영원히 버림받을것이라 전망했으나
    윤석열이 나왔죠. (김건희와 함께)
    그러니, 나름 좀 주의를 기울여야 할겁니다. 우리만아니라 미국, 유럽 각국등 전세계에 극우들이 창궐하는 상황이다보니
    20대의 보수화(정확히는 극우 지지)는 우려스럽더군요.

    즉, 이번 경우는 세상이 너무 위험해서, 단순한 젊은세대의 반항, 혈기로 치부하기에 위험하단 뜻이에요
  • 작성자 松永久秀 작성시간26.06.03 부촌출신의 인서울대학력가진 계층의 비대한 자아가 더 문제일거같은데

    이건 부동산을 잡건 뭐건간에 해결방법이 대체 뭐인지
  • 답댓글 작성자 초록마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사실 전란으로 뒤집히는 거 말고는..
  • 작성자 구경하는사람24 작성시간26.06.03 이승만친일합작군바리독재 시절부터 내려온 국힘계열의 불합리 빠따로 저어기 대구마냥 최저시급도 안주고 지옥을 경험하면서 뇌가 흐믈흐믈됨과 동시에 커뮤니티에서 모든건 민주당 때문이라고 세뇌당해서 그런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