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민주당 지지자는 "명분, 도덕성, 약자 보호, 시민적 정당성" 의 유비와
이를 바탕으로 한 " 제도개혁, 장기 전략, 국가 시스템 재설계"를 하는 제갈량을 좋아하고 사랑함.
이재명 같이 "실행력, 유재시거, 결과 중심, 중앙권력집권, 음흉함, 어둠의 책략가" 에 기반한성과·집행·인재 활용·권력 장악에 강한 현실주의자인 조조는 취향이 아님.
애초에 유비, 제가량 촉 빠돌이들 에게 조조의 위나라 빨라고 하면 난 죽택하겠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난세가
조조의 촉나라라는 희대의 괴물을 만듬.
그러니 다 같이 한배 타고 잘 가봅시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구경하는사람24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2:24 new
난 처음부터 저사람이 조조라는걸 알고서 투표함.
이재명은 조조인데, 빨간색쪽은 약탈전문 왜구임.
차라리 조조 밑에서 사는게 낳음. -
작성자초록마르스 작성시간 26.06.22 new
조조의 촉나라보단 사마의의 촉나라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구경하는사람24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2:22 new
조조 + 사마의 스타일입죠.
생각하는거나, 하는 짓거리나, 스텐스, 카리스마는 조조인데
머리굴리는거나 삶의 서사는 밑바닥에서부터 구르고 온갖 압박과 압력에서 살아남아 대권을 쟁취한 사마의 -
작성자클리퍼s 작성시간 26.06.22 new
나는 왜 한영제 초기를 보는거 같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구경하는사람24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2:21 new
님이 그렇게 보고 싶은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