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CU 파업 현황

다른 매장의 씁쓸한 사례를 보며, 무너지는 마음에 조심스레 글을 적어봅니다.

작성자hacker쿠앤크아빠|작성시간26.06.13|조회수74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매장을 운영하며 하루하루 치열하게,
그리고 함께하는 이들과 웃으며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평범한 자영업자입니다.

​우연히 다른 점포에서 있었던
안타까운 무단 퇴사 통보 사례(첨부된 사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저희 매장의 일은 아니지만,
남 일 같지 않은 마음에 한참을 들여다보며
짙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제 속으로만 꾹꾹 눌러 담고
삭여왔던 상실감과 답답함이 밀려와,
조심스레 선배님들께 하소연 겸 지혜를 구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처음 장사를 시작하며 '
내 직원들이 편안하고 행복해야
매장도 잘 돌아가고 고객님들께도 좋은 에너지가 간다'는
작은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고용 관계를 넘어,
제가 해줄 수 있는 최대한의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타지에서 고생하는 직원을 위해 원룸 월세를 지원하고,
급여 선지급이나 용돈, 식사와 야식, 간식까지
부족함 없이 챙겨주려 했습니다.

청소나 마감에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있을까 봐
로봇 청소기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들여놓았고,
4대 보험도 직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모두 흔쾌히 들어주었습니다.

​피부 질환 때문에 땀이 나면 안 된다는 직원의 말에
지체 없이 냉풍기를 구입해 주었고,
직원이 카운터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다 고객님께
냄새가 난다는 클레임을 받았을 때도
직원을 혼내기보다 제 사비로 공기청정기를 사서 비치했습니다.

고객님들로부터 불친절하다는 크레임이
여러 번 들어왔을 때도,
혹여나 마음 다칠까 봐 조심스레 타일러가며
둥글게 넘어가려 애썼습니다.
잔소리로 들을 것 같으면 아예 입 밖으로 꺼내지도 않았습니다.

어떻게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보듬어주는 것이 어른이자 고용주의 마땅한 도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쏟은 진심과 배려가
어느 순간부터 '당연한 권리'로 여겨지고,
결국 저 혼자 감당해야 할 무거운 짐으로 돌아오는
작금의 현실에 이제는 너무나 큰 무력감을 느낍니다.

​근로계약서에 명시된 '50분 근무, 10분 휴게'라는
기본적인 약속조차 본인들 편의대로 어기는 모습들,

심지어 폐기 음식에 대한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당당하게 주장하는 직원의 모습을 보면서
제 마음은 갈가리 찢어지는 듯했습니다.

수많은 문제들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내가 더 이해하자' 다짐하며
모두 속으로 참으며 스스로 해결해 왔는데,
저도 사람인지라 이제는 더 이상 참기가 힘에 부칩니다.

​시대가 변하고 세대의 가치관이 달라
이를 'MZ세대의 특성'이라고 온전히 이해하려 해보아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기본적인 도리와 배려,
일터에 대한 최소한의 책임감마저 옅어지는 것은 아닌지 씁쓸할 따름입니다.

오직 고용주라는 이유만으로
이 모든 불합리함과 감정적 소모를 묵묵히 인내하고 감내해야만 하는 작금의 현실이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혹여라도 이 글을 보게 될 저희 직원들,
그리고 누군가의 직장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께 조심스레,
하지만 간곡히 한마디 남기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권리가 소중한 만큼,
누군가 여러분을 위해 묵묵히 희생하고 배려하고 있는 진심도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권리에는 반드시 그에 응당하는 책임이 따르고,
타인의 배려는 결코 하늘에서 떨어지는 당연한 것이 아님을
헤아려 주실 때 비로소 서로 존중받는 일터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누군가의 헌신을 가벼이 여기지 않는 성숙함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곳에 계신 선배님들,
제가 직원들에게 너무 큰 기대를 한 것일까요?
아니면 덮어놓고 잘해주기만 했던
제 방식이 오히려 독이 된 것일까요?
무너지는 마음을 다잡고 이 위기를 어떻게 현명하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 먼저 이 길을 걸어가신 여러 선배님들의 따뜻한 위로와 뼈아픈 고견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두서없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림냥가족
#cu_hwangsang
#hackersh00
#쿠앤크아빠
#trader쿠앤크아빠
#hacker쿠앤크아빠
#trader하림아빠
#hacker하림아빠
#어반스테이라운지
#CU구미황상중앙점
#씨유구미황상중앙점
#놀이터
#젠슨황
#전업투자
#investment
#investing
#stock
#삼성전자
#Samsung
#sk하이닉스
#Korea
#corea
#대한민국
#cat
#animal
#일론머스크
#elronmusk
#Tesla
#테슬라
#SpaceX
#스페이스X


#림냥가족
#cu_hwangsang
#hackersh00
#쿠앤크아빠
#trader쿠앤크아빠
#hacker쿠앤크아빠
#trader하림아빠
#hacker하림아빠
#어반스테이라운지
#CU구미황상중앙점
#씨유구미황상중앙점
#놀이터
#젠슨황
#전업투자
#investment
#investing
#stock
#삼성전자
#Samsung
#sk하이닉스


#젠슨황
#tsmc
#NVIDIA
#엔비디아
#삼성전자
#Samsung
#sk
#sk하이닉스
#대한민국
#코리아
#korea
#구미맛집
#전업투자
#맛집
#일선고기국수
#cu구미황상중앙점
#생활복지데이터센터
#어반스테이라운지
#welfaredatacenter
#림냥가족
#cat
#집사
#쿠앤크
#하림
#아림
#크림
#유림
#효림
#채림
www.welfaredatacenter.com
http://cafe.daum.net/silverlife1
http://cafe.daum.net/ubermensch80
🌟🔯❤️오💜필승💜코리아❤️🔯🌟
광복80주년으로 각성한 대한민국의
힘찬 비상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오💜필승💜코리아❤️🔯🌟
💜❤️평화를 수호하는 대한민국이라는 방패❤️💜
#peace #korea #healing #investing #shield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