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가 자살한 이유◇ 옛날에 호랑이 새끼 한 마리가 살았었다. 그 호랑이는 자기가 호랑이인지 궁금하여 엄마 호랑이에게 물어보았다. 엄마 호랑이에게 나 호랑이 맞어요? 그래! 넌 진짜 호랑이 란다. 그래도 미심 쩍은 호랑이는 할머니 호랑이에게 다시 묻는다. 할머니! 나 진짜 호랑이 맞어요? 그럼! 넌 정말 멋있는 호랑이야. 새끼 호랑이는 자신이 정말 호랑이라는 것을 알고는 의기양양 하게 숲길을 어슬렁 어슬렁 걸어 내려가고 있었다. 그 때... 숲길 저위에서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책에 나오는 나무꾼이 옷을 갖고 졸라 빨리 뛰어오고 있었다. 호랑이는 그래도 길 한복판을 어슬렁 거리며 가고 있었는데 호랑이 근처까지 다다른 나무꾼이 하는 말 ' ' ' 비켜, 개 새끼야! ?????? 호랑이가 자살한 이유!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