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하루가 든든한 감자 황태 국

작성자미소|작성시간26.06.09|조회수6 목록 댓글 1

◇하루가 든든한 감자 황태 국◇


월간 이밥차재료(2인분)
필수 재료
감자(1개), 황태채(1줌)
선택 재료
쪽파(2대), 달걀(1개)
*Tip.
쪽파 대신 대파(6cm)를 사용해도 좋아요.
육수 재료
국물용 멸치(10마리), 다시마(1장=5×5cm)
양념
소금(약간+0.2), 후춧가루(약간), 참기름(0.7), 국간장(0.5), 다진 마늘(0.4)




1. 냄비에 육수 재료와 물(3컵)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진 뒤 중약 불로 10분간 더 끓여 체로 육수만 거르고,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납작하게 썰고, 쪽파는 4cm 길이로 썰고,



3. 달걀은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넣고 거칠게 푼 뒤 쪽파를 넣고,



4. 냄비에 참기름(0.7)을 두른 뒤 감자를 넣어 중간 불에서
30초 정도 볶다가 황태채와 육수를 넣어 끓이고,




5. 감자가 투명해지면 국간장(0.5), 소금(0.2), 다진 마늘(0.4)을 넣고,



6. 끓어오르면 달걀물을 붓고 10초 뒤 불을 꺼 마무리.
*Tip.
달걀물을 붓고 많이 저으면 국물이 탁해져요

=모셔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grace | 작성시간 26.06.16 감자 황태국....내일 아침에 해봐야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