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투명 메이크업
" 일본의 대표배우인 아오이 유우 하면 가장 떠오르는 이미지는 꾸미지 않는 자연스러움의 청순함과 사랑스러움이다. 그녀하면 소녀같은 느낌의 내츄럴한 화장법이 트레이드 마크인데,아오우 유우 메이크업은 살구빛이 살짝 감도는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으면서도 얼굴의 라인을 잘 살리는게 포인트이다. 이를 통해 더욱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스타일로 연출된다. "
아오이 유우 메이크업 1. 베이스 메이크업 _ 투명한 피부 표현
아오이 유우는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피부톤 표현에 중점을 둔다고 한다. 피부톤이 단정하고 맑게 정돈되어야 이목구비 라인에 돋보일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연출될 수 있도록 신경쓴다.
메이크업 기초 단계에서 최대한 바르는 단계를 줄여주는데,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거나 비비크림을 발라주면 좋다. 얼굴에 자연스러운 윤광을 주고 싶다면 액체 제형의 하이라이터 제품을 함께 섞어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해준다. 또한 얼굴의 잡티, 주근깨 등은 컨실러를 사용해 꼼꼼히 가려주는데, 여러번 조금씩 덧발라서 두꺼워지지않도록 한다. 그 다음에 파우더로 정돈해주면 보송보송한 피부로 마무리.
그리고 아오이 유우 메이크업에서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살구톤의 볼터치. 살구톤 블러셔로 볼에서 귀쪽 사선까지 볼터치를 연출해주어 사랑스러움을 표현해준다.
아오이 유우 메이크업 2. 아이 메이크업
아오이 유우의 메이크업은 눈, 입술 등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보다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살려줘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스타일. 아오이유우는 아이새도우를 사용한 듯 안한듯한 색을 많이 이용, 은은한 살색 새도우를 눈 두덩이 전체에 골고루 발라주고 눈이 화사하게 보이게 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에는 속눈썹 사이사이의 점막을 채우는 정도에서만 얇게 그려주는 것이 좋으며, 그 다음 속눈썹 뷰러로 컬링을 만든 후 마스카라로 천천히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는데, 많이 바르지 않고 끝에만 발라주어 과하지 않도록 해준다.
아오이 유우 메이크업 3. 립 메이크업
입술도 살구색 립스틱으로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본연의 색을 톤 다운 시킨 후 립스틱을 발라주면 발색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또한 바를 때, 브러시로 발라주면 얇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발색을 보여줄 수 있다.

▲슈에무라 글로우온 M44과 바비브라운 샐먼으로 메이크업한 유명한 사진. 이후 아오이 유우 블러셔와 립스틱으로 불리며, 블러셔와 립스틱은 매번 완판되었다.

▲슈에무라 글로우온 M44

▲바비브라운 샐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