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태얼랑작성시간26.05.23
광화문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그중에서도 한 중심의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당연히 그 장소는 나라와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정체성을 나타내는 곳이어야 하는데, 저런 조형물은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조형물 자체를 비판하지는 않지만 그게 있을 장소가 아니지요. 다른 적합한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답댓글작성자태얼랑작성시간26.05.23
광화문 현판도 하루빨리 한글로 바꿔야 합니다. 21세기 대한민국은 당당한 선진국이고, 한류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문화강대국이며, 세계 최고의 문자인 한글을 가진 나라입니다. 그런 나라의 얼굴과 같은 문화재의 현판을 한자로 둔다는 것은 외국인들의 눈에 한국을 마치 중국의 변방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정치인들과 공무원들은 정신 차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