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주의 완전한 주인이 되어버린 것이 청정법신 비로자나불

작성자덕광(지등화)|작성시간26.06.10|조회수12 목록 댓글 0

우주의 완전한 주인이 되어버린 것이 청정법신 비로자나불

 

왜 불신과 붓다에 대한 부분이 그렇게도 중요하느냐?

불교의 최종목표는 성불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수행목표는 성불에 있습니다. 붓다가 되는 것이어요.

왜? 붓다는 우주자체이니까요. 

우주와 하나로 계합이 되어버린 거예요. 

무아의 완성이 되면 우주와 하나가 되어버리는 거예요. 

이런 몸을 인격적 불신이라고 합니다.

32상의 거룩한 몸매를 지닌 불신입니다.

우주의 완전한 주인이 되어버린 것이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이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영원히 극락의 극락이라고 하는

저 11차원의 청정 환희의 세계에서 살려면 영원히 죽지 않고, 

환희의 세계에 있으려면 우주와 하나 된 몸 즉 불신을 가져야 되는 거예요.

성불해야 되는 거예요.

그런데 우리 부처님께서 최초로 불신을 일궈내신 분이거든요. 

그지없고 한량 없는 나유타겁 하고도 아승기겁 전에

부처님께서 맨 처음 불과를 이루신 거예요.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을 내고 원만보신 노사나불을 내신 분이어요. 

그 이후로 한 사람도 스스로 붓다가 된 사람이 없어요. 

그건 불가능한 거예요. 

그래서 부처님께서 만들어 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부처님에게 키(key)가 있다 하는 거예요. 

윤회를 벗어나는 것도 그렇고 삼계를 탈출하는데 있어서도 그렇고

붓다가 되는데 있어서도 부처님의 낙점이 있어야 되는 거예요. 

부처님이 크신 가피가 있어야 됩니다.

 

출처:2018년 자재 만현 큰스님 법문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