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참회 발원 없는 칭명염불은 진짜 공부가 아니다

작성자덕광(지등화)|작성시간26.06.18|조회수15 목록 댓글 0

참회 발원 없는 칭명염불은 진짜 공부가 아니다

 

우리 정법문중에 가르침, 여러분 참회를 통해서 착한 사람이 됩시다.

참회해야 됩니다. 다 내려놔야 됩니다.

이제 여러분 나이가 내가 보니까 40대 50대 60대 입니다.

이제 다 내려놓을 때가 되었습니다. 젊을 때는 기복도 합니다. 좋습니다.

나에게 매일 올라오는 각 현지사 분원 일지(日誌)를 보면

부처님 가피 이야기가 많이 쏟아지고 있어요.

지금 우리 제주분원도 특히 많이 줄을 잇습니다.

‘무슨 기도해서 무슨 효험을 봤다 무슨 영험을 봤다 가피를 입었다’ 좋습니다.

이제 충분히 부처님 은혜와 공덕을 입었으면

여러분, 이제 사는 길로 가야 됩니다.

 

사는 길로 가는 것은 아집, 탐진치 이것을 떼어내버리는 것입니다.

탐욕과 집착 이것 내려놔 버러야 되는겁니다.

그리고서 무아의 보살행으로 가야 되는 겁니다.

그러면서 염불을 통해서 부처님께 공덕을 지어야 됩니다.

이것이 보살 붓다가 되는 길입니다.

영원히 잘 살 수 있는 길입니다.

이것을 간절히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현지사 또 우리 거룩하신 태사부님, 여러분 위해주세요.

많이 사랑해주세요. 꼭 그래야 됩니다,

여러분. 우리 부처님 칭명염불합니다. 부처님입니다.

부처님은 모든 부처님의 부처님이올시다. 아버지요 스승입니다.

최초로 불과를 이루셔서 우주와 하나가 되어버린 만능자재하신

거룩한 절대자십니다.

이 분을 칭명하는 공덕은 한이 없지만 아까도 말씀 드렸습니다.

염불할 때 제대로 해야지 입만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하면

큰 공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참회 발원 없는 칭명염불은 진짜 공부가 아니다 그겁니다.

참회 해야 됩니다.

 

그리고 발원이 있어야 됩니다.

발원도 없이 염불할 것이 아니라,

여러분, 나름대로 발원이 있어야 됩니다.

이 큰스님들 발원문 있잖아요.

여러분들도 발원이 있어야 됩니다.

그런데 그 발원에 가서 욕심이 들어가면 안됩니다.

탐심, 탐욕, 집착 여기에 안 걸려야 됩니다. 그래야 됩니다.

나무 영산불멸 학수쌍존 시아본사 구원실성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천상천하무여불 시방세계역무비 세간소유아진견

일체무유여불자 고아일심귀명정례

 

출처:2018년 자재 만현 큰스님 법문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