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퓨터 구입일로부터 어느새 4년이 지났네요~
당시 구입했던 사양이 이렇구요.
한 달 전쯤부터 엘든링을 플레이하기 시작했는데, 오늘 아침에 처음으로 게임중에 컴터가 재부팅 되더라구요.
재부팅 되는 시점은,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넘었을 때 알탭해서 유튜브 영상 보거나 그럴 때 화면 나가면서 재부팅이 되었구요.
그래서 일단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랑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먼저 해본 상태입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들어갔을 때, 램 클럭이 2,666 으로 표기 되어있었구요. (구입하면서 램오버 만원추가 했습니다)
CPU-Z 켜보니
요렇더라구요. 램 클럭이 낮아진거는 오늘 처음 봤구요. 그 전에는 사용하면서 램 클럭같은거 볼 줄 모르고, 볼 일이 없어서 안봤었습니다.
따라서,, 램오버가 풀린 시점은 정확히 모릅니다 ㅠㅠ
컴터 청소 할 때도, 램 뺀 적 없구요.
컴터 구입하고 나서, 몇 달 뒤에 SSD 2테라 구입해서 윈도우 새로 설치했었습니다.
구입 구성에서 바뀐거는, CPU 쿨러 좋은 걸로 바꿨었구요. 교체하면서 CPU도 빼지 않았습니다. (24년 말에 작업)
그래픽카드 써멀구리스 교체, 메탈패드 작업 받았구요(제가 하지는 않았고, 글카 많이 만져본 가게 가서 받았습니다) 올해 5월중순 작업
케이스(3RSYS L530)팬도 항상 스위치를 빠름에 올려놓고 써왔구요..
갓오브워 시리즈나 레데리2 할 때도 멈추거나 재부팅된 적 없는 컴터가 오늘 엘든링 하다가 그러니 쪼~금 걱정스럽네요 ㅎㅎ
게임은 2테라 SSD 말고, 500기가 SSD에 설치해서 게임 해왔구요.
방에는 에어컨이 거의 항상 틀어져있고, 선풍기도 본체 전면부 쪽에 틀어놓고 게임합니다.
일단은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뎃하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도 업뎃했으니 재부팅 현상이 나타나는지 다시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질문의 요지
1. 램오버가 풀려있는 상황인데, 구입하면서 했던 램오버 작업 설명해주시면 제가 할 수 있을까요? 구입하면서 조립공임에 램오버 추가하긴 했었습니다.
2. 다른 게임을 하면서도 재부팅 현상이 생긴다면 어떤걸 해볼 수 있을지... 조언 해주실 수 있을까요?
여태 엘든링 말고, 그 전에 했던 게임들은 재부팅이나 프리징 현상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