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견적 조언 부탁드립니다.(AI 작업 + 게임 겸용)

작성자브레드레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30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신성조님. 유튜브 열심히 보고 있는 시청자입니다.

 

월간 견적 및 CPU, 그래픽카드 유튜브 수십번 돌려보면서 나름의 견적을 짜봤는데

 

혹시 특이사항 있는지, 자체적으로 충돌할만한 내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사용 용도

- 게임 :  주로 싱글(스팀)게임 위주 플레이 예정(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엘든링, 싸이버펑크 2077, 위쳐4(예정) 등)

: 게임을 안한 지 오래돼서 최신게임을 잘 모르지만 RPG류 좋아함

- 작업 (프로그램 종류) :  AI 작업에 다양하게 사용할 예정인데 특별히 유튜브 영상작업 등은 현재 고려하고 있지 않음
:  주식 및 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이더리움 스테이킹 노드 운영, 블로그용 사진편집, Web3 개발,

   그 외 클로드를 활용한 잡다한 앱 개발, 인디게임 개발, 강의용 PPT 제작, 도서 출간용 편집 등


2. 사용 모니터 해상도 (FHD, QHD, UHD)
-갯수 : 1개    
-해상도 :  QHD 

3. 미리 만들어본 견적이 있다면 사양은?

-CPU: 인텔 코어 울트라7 시리즈2 270K Plus (애로우레이크 리프레시) (정품)
-쿨러: 잘만 ALPHA II A36
-보드: ASUS ROG STRIX B860-G GAMING WIFI 
-램: ADATA DDR5-5600 CL46-45-45 16GB X 2ea
-그래픽카드: XFX 라데온 RX 9070 XT SWIFT
-SSD: Western Digital WD BLACK SN850X M.2 NVMe (2TB)
-파워: SuperFlower SF-850F14XG LEADEX VII 

-케이스: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 (블랙)

 

4. 그 외 특이사항

 아이들과 같이 쓰는 놀이방에서 24시간 가동될 수도 있는 컴퓨터라서 케이스는 화려한거 말고 노말한 걸로 맞추고 싶습니다.

 

저녁 7시~10시 타임에는 아이들이 뛰어놀아서 컴퓨터 켜져있는 동안 너무 소음이 크거나 LED가 화려하면 좀 난감할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케이스는 다크플래시로 산 후 LED를 전부 off해서 쓰고자 하는데 괜찮을까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성조 | 작성시간 26.06.18 AI를 로컬로 돌리려면 9070XT는 가시면 안됩니다 (지원안하는 툴이 너무 많음)

    나머지는 그대로 가시고 그래픽카드는 5070TI로 변경

    그리고 LED가 필요없으시면 L600 콰이엇 케이스 + 아트모스 스텔스 쿨러 조합으로 가시면 될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