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국호를 고쳐 조선이라 칭하는 건
메이지 43년 8월 29일 칙령 제318호
시행: 메이지 43년 8월 29일 (부칙 제1항)
짐은 한국의 국호를 고쳐 조선이라 칭하는 건을 재가하여 지금 이를 공포한다.
(천황 서명 날인)
메이지 43년 8월 29일
내각총리대신 후작 가츠라 타로
칙령 제318호
한국의 국호는 이를 고쳐 이제 조선이라 칭한다.
부칙
본 칙령은 공포한 날부터 이를 시행한다.
그이전에는 고려 이다,.,, 외국에선 꼬레아 라 불려졋다.
작성자 은하철도99콘 작성시간 17.12.19 -
답글 이당시면 대한제국 시절 아닐까요? 대한제국시절이면 한국으로 불렸을법하네요~ 작성자 ssambeun 작성시간 17.12.20
-
답글 隆熙 4年 (庚戌秊)
1910 작성자 知天命 작성시간 17.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