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게으름인지 고의적인지 몰라도 아 카페가 끝을 향하고 있는듯한 느낌 헛된 망상과 거짓을 힘들게 연구해논 연구물이라고 쉴드치는 안하무인이 판침 헛된 망상과 거짓이라는 판별을 반론을 제기 한사람이 처음부터 끝까지 증명하라는 겪 이러면 논쟁으로 소모적인 얘기가 오갈 뿐 진전은 없고 설사 논리적인 대응이 있다하더라도 원론적인 이야기 한방에 모든게 뒤집혀 짐 카페에 고의적인 폭탄이 내재되어 있는 것 같은데 운영진은 나몰라라 하고 있슴 진리와 진실을 추구하고 불의와 거짓에 쉽게 타협하지 않는 대쪽같은 성향의 회원이 많아 용납이 안될 거라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거 같음작성자솔길작성시간17.12.23
답글솔길님이나 강어님, 치우님, 살아봐님 등등 이성있는 회원분들은 더 이상 신경쓰시지 마시고, 북미관계에만 집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작성자청량산작성시간17.12.23
답글정론직필을 지향한다는 이 카페에는 적격(適格)이 아닌 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의외로 대륙조선설을 진짜로 믿거나, 상당히 경도된 자들이 많네요.
우전이나 처음처럼, 노란돼지, 은하철도등은 아예 확고하고, 그외 여럿은 상당히 경도된 것으로 보이며, 거기에다 저런 것도 역사랍시고 역사 대접을 해주려는 심정적 동조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저런 황당소설을 믿고, 제 아무리 반론을 제기해도 대륙조선설이 근거도 없는 황당소설인지를 인식하지 못하는지...
그저 저들한테는 근세조선이 중국 대륙에 있었다고 많이 믿으라고 내버려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제 불능이면 신경을 꺼버리면 됩니다. 작성자청량산작성시간17.12.23
답글예전에 요수라는자가 "아메리카조선설"이라고 혹세무민하면서 장난쳐서 상당히 헛된 에너지와 메모리를 소모시켰는데 운영진에서 활동정시켰읍니다."대륙조선설"이라고 우루루몰려와서 같은짓하는데 왜 내버려두는지 모르겠어요. 요수라는자를 활동정지시키면 이자들도 같은 차원에서 활동정지 시켜야될터인데 형평성에 어긋나지요. 아주 가끔도 아니고 상당히 자주 낙서를 올리니 좀 피곤하기도 해서 이카페 들어오고 싶은 마음이 없어집니다.작성자우람작성시간17.12.23
답글원래 음모론에는 댓글 달지 않는 법 음모론 카페로 변질되기 전에 손을 보던지 공식적인 입장차를 발표함으로 불필요한 논쟁을 막아야 할 필요 있음 지성인이 그동안 축적해온 도덕과 상식은 거짓과 왜곡을 타협시킬만큼 만만한 것이 아님 통상인의 지적판단능력을 우롱하는 일들이 벌어져서는 안됨 판단을 회원에게 맡긴다는 것은 맞는 말 같긴하지만 실상은 큰 책임과 권리를 회피하는 것임작성자솔길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7.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