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답글
미개?
작성자
서흥남
작성시간
17.12.31
-
답글
'이념'은 말그대로 이성적으로 사고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죠..
잘 봤습니다.
작성자
썬데이부산
작성시간
17.12.24
-
답글
어질고 보잘 것 없는 백성은...
무식하고 잔인하고 청결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으나...(의식주)
천성은 타인을 못되게 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배우고 학식이 있다는 높은 사람들 중에는...(지배층)
백성을 괴롭히는 것이 곧 진리라...
그 것은 자신의 지위를 보장하고 권력과 부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죠.
작성자
강어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7.12.24
-
답글
세상이 어지러우면...(그렇게 만들면)
민생을 구한다는 벼라별 이념과 사상들과 사람들이 난무하지요.
그러다 쟁취라도 하면...자신의 정당성을 위해 이념과 사상을
구체화하고 널리 전파하여 공고히 다지려 합니다.
사람이 사람들을 지배하고자...
끝 없이 되풀이 되고 변화되어 내려온 것들이죠...
실상은 그게 그건거고...이름만 다를 뿐.
제 생각임...
작성자
강어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7.12.24
댓글 쓰기
카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