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19세기 구한말 영국여인의 눈에 비친 미개한 조선

    https://youtu.be/BpzTGRNYecE?t=49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7.12.24 '19세기 구한말 영국여'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 답글 미개? 작성자 서흥남 작성시간 17.12.31
  • 답글 '이념'은 말그대로 이성적으로 사고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죠..

    잘 봤습니다.
    작성자 썬데이부산 작성시간 17.12.24
  • 답글 어질고 보잘 것 없는 백성은...

    무식하고 잔인하고 청결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으나...(의식주)

    천성은 타인을 못되게 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배우고 학식이 있다는 높은 사람들 중에는...(지배층)

    백성을 괴롭히는 것이 곧 진리라...

    그 것은 자신의 지위를 보장하고 권력과 부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죠.
    작성자 강어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7.12.24
  • 답글 세상이 어지러우면...(그렇게 만들면)

    민생을 구한다는 벼라별 이념과 사상들과 사람들이 난무하지요.

    그러다 쟁취라도 하면...자신의 정당성을 위해 이념과 사상을

    구체화하고 널리 전파하여 공고히 다지려 합니다.


    사람이 사람들을 지배하고자...

    끝 없이 되풀이 되고 변화되어 내려온 것들이죠...

    실상은 그게 그건거고...이름만 다를 뿐.

    제 생각임...
    작성자 강어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7.12.24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