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자본주의는 생산의 자유가 있습니다.
공장을 세워 얼마든지 능력만 있다면 생산해도 아무 문제가 없지요.
물론 법에 금지된 물품은 빼 놓고 말입니다.
그건 광고를 통해 선전되고 판매됩니다.
생산된 물품의 얼마가 소비될까요?
그게 생활필수품인지 아닌지,소비자의 요구에 적합한지 여부와
광고를 잘 했는지,가격은 적당한지로 결정될겁니다.
하여간 생산된 물품은 소비될텐데,그러고도 남은 물품은 어찌 되나요?
돌고 돌아 몽땅 쓰레기로 되는데 누가 그걸 감당하고 책임질까요.
허구많은 공장에서 생산되는 물품생산을 조절할수 없는 제도에서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자는 건 헛된 희망 아닌가요?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