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무시칸님의 질문 요지는 간단해요
    이나 박이나 문이나 식민지 마름인데 이박 까는건
    되고 문까는건 왜 왜 왜 안되나
    안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알려달라 라는
    당연한 질문 이었죠
    결과야 회원님들도 잘알다시피 달빵님들이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계속 주제에 벗어난
    논리를 드리대다 보니 유혈이 낭자하게 되었네요
    다시 한번 부탁하는데 님들이 주구장창 얘기한
    논리적으로 차분히 설명해봐유^^



    작성자 녹두 작성시간 18.01.13
  • 답글 그저 웃자고 던진 말일 뿐~요.
    논란의 마무리를 요구하는 글이 올랐기에 이제 마치고
    다시 올렸네요.
    글씨기가 이런 건가하는 무서운 생각이 드넹.
    남들은 쉽게 쓰는것 같던데.....
    관심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1.14
  • 답글
    설전 [舌戰] : 말로 옳고 그름을 다툼

    한동네님 무시칼수록님

    논리의 대립으로 대화를 하셨지만 결국 양쪽의 합의된 공통점은 나오지
    않았기에 설전으로 표현했네요

    결과가 나왔다면(이해했다면) 설전이 될수 없었으나
    결국 양쪽측에서 아직까지 이해를 못하는 상황이니요
    제가 느끼는 상황이 그랬으니 오해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은데요 ^^
    작성자 SNIPER 작성시간 18.01.13
  • 답글 SNIPER님 잘못 보셨네요!
    <무시칼 VS 한동네 대화에서 결과없이 피튀는 썰전이라 ....>하셨는데
    설전은 무슨 설전인가요?
    세상에 이걸 설전이라 하시면 다른 분들을 모독하는 일 일수도--.
    이유는?
    던진 질문에 열심히 답했고 답변하는 동안에 또 다른 곳에
    질문올리며 <왜,답이 없냐고?>하며
    또 다른 질문을 다른 곳에 올리고....>

    이게 설전 맞나요?
    기껏한 답변에 돌아온 대답이 뭘 줄 아세요?
    너무 장황해서....이해 할 수 없었다.
    또 답이 너무 느려서...
    마지막에 질문을 해서 답변을 했으면
    옳다,틀리다,말이 된다,안된다든지 뭐라고 답이 있어냐 하지않냐 하니
    다른 글에서 그냥 됐다네요.
    그걸 님이 설전이라 하니..... 좀...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1.13
  • 답글

    인터넷이 끊겨서 쓰다가 중지 ~

    http://cafe.daum.net/sisa-1/g1GU/3186

    무시칼 VS 한동네 대화에서 결과없이 피튀는
    썰전이라 중간에 위 링크의 답을 드렸죠

    이후 또다른 말로 물고 늘어지는 모습을
    게시글 및 댓글로 못보셨어요 ?

    문빠만 잘못이 아니고 문까도 잘못인데
    한쪽의 주장이 맞는 것처럼 말씀하시니 ㅋ
    어르신 중립을 지키셔야 해요 ^^
    작성자 SNIPER 작성시간 18.01.13
  • 답글
    강어님의 설명으로 갈음 합니다
    모처럼 포근한 휴일 저녁 편히 쉬세요
    작성자 녹두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1.13
  • 답글 왜 안되냐 아니고...왜 수구들마냥 까놀이 하냐는 것이죠...
    이 카페에선 수구보수는 사절이라고 하는데...

    수구는 문정부를 빨강색으로 몰아 세우고...
    좌쪽에 있는 사람들은 그 들도 똑같다라는 식으로 보니...그렇죠.
    문지지자 입장에선...방어적 일 수밖에 없다는 것.

    진정 마름짓을 한다면...
    좌쪽을 죄목을 만들어서라도 잡아다 넣겠죠.

    문정부..쌀국에 굽신합니다. 그게 하고싶어서 한다고 보십니까?

    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것이죠...서로 부딪혀서 좋을 것 있나요?
    수구들은 좋아 하긋지만...

    적폐청산...1%도 했을라나. (언론,사법,관.민)

    북미대결 중이고 남북문제도 이제 조금씩 풀어가는 마당인데...
    찬찬히 기다려 봅시다.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8.01.13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