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문득 궁금한 생각이 들어서......

    현재 <미국의 식민지>가 아니라고 말할 만한 나라라면

    어떤 나라까지 해당될까하는--.

    이 정도 나라라면? 하는 기준으로 알려주시면~~.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2.03
  • 답글 하하하- 또 틀렸지만 성의를 생각해서 60 점 드리지요.
    후하게 쳐 드리는 겁니다.
    곤란하실까봐 식민지가 아닌 나라를 묻는 질문에 답이......
    그렇게 보시는 군요.
    저는 님의 의견에 찬성도 반대도 아닙니다.
    제 솔직한 생각이 조금 덜 식민지든지 많이 식민지든지 거기서 벗어나려면
    민중의 의식을 키워야 하지 않겠냐는 당위성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님이 매끄럽게 잘 쓰신글에 역정을 내는 것이구요.
    고맙습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2.04
  • 답글 그렇네요..^^.
    제가보는 관점 에서..
    미국의 완전한 식민지는..
    딱 두곳 한국과 일본 입니다.

    일단 한국군까지 통제하는 주한미군의 역량..
    일본군을 자위대로 묶어둔 주일미군의 역량등..
    한.일의 군사력 자체를 미군 휘하로 봐야하고..

    한.일의 경제구조가 수출 주도형 인것 역시..
    기축통화인 페트로 달러의 무한 발권력 때문..

    한.일 민중들의 노동력으로 생산한 물품을..
    미국은 그냥 "종이돈"으로 헐값에 사가고도..
    주식.채권.보험.등 금융산업으로 한번더 갈취..
    무역보복. 주둔비 갈취. 고물무기 강매..

    식민지..
    이 모든 불합리의 근본 원인은..
    군사력 자체를 처음부터 현재까지..
    미국이 직접적으로 통제하고 있기 때문 임.
    .^^.
    작성자 역사나무 작성시간 18.02.04
  • 답글 역사나무님!

    국뻥법과 관계없이 던진 질문에도 추상적인 답변을 던지실지는...

    <자료는 차고 넘친다>?는 말이 맞기도 틀리기도 한다는 건

    보는 사람에 따라 인정,불인정이 갈라지기도 하는 문제지요.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른 분이 생각하는 차이가 얼마나 될까를 알고자 던진 질문에 대한

    답으로선 좀 부족하군요.

    다시 한번 질문의 요지를 말씀드리면

    님이 생각하시는
    미국의 식민지가 아니라 믿는 나라들은 어느 나라일까요? 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2.04
  • 답글 미국의 식민지라는 기준..
    미국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미국이 타국 내부에서..
    어떤 일을 실행하고자 할때..

    그나라의 반발을 완벽하게
    "통제할 능력"이 되면 확실한 식민지..

    그나라의 반발을 "통제할 능력" 이..
    어느선 까지만 이면 반 식민지 인거구요..

    "통제할 능력" 의 핵심은..
    군사력과 경제력과 정보력 입니다.


    미국이 움직일 수 있는..
    군사력. 경제력. 정보력. 을 토대로..
    간계와 협박을 일삼는 거고..

    여기에 대항 해야만 하는..
    상대 국가의 능력은 과연 어떠한가..


    자료는 차고 넘치죠.
    스스로 판단 하시는게 좋을듯요.

    미국놈들이 설마..
    있는 능력을 그냥 대충 적당히..
    사용할 거란 생각은 아니 하겠지요?
    .^^.
    작성자 역사나무 작성시간 18.02.04
  • 답글 어떤 기준이 됐든 지금 현재 미국의 식민지가 아니라고 말할수 있는 나라를 알고 싶네요....
    누가 대답 좀 해 주실런지.....

    벌써 오래 전에 미국을 압도할 군사력이 북에 있었다?

    전혀 인정 안합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2.03
  • 답글 미국의식민지 라고 말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과거 - 현재 - 미래의
    관점에서 출발하죠

    과거의 상처가 죽을때까지 남게되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요
    현재 - 미래를 바라봐야 비로써 옳바른 분석이 가능할 수 있는데~

    미국의 식민지 였다는 사실을 저는 100% 공감하고 있으며,
    다만 식민지 탈출하기 위한 현재의 방향성 알아야 하는데 대부분 비판자들은
    이부분을 간과하고 있죠

    과거 10년간 단절된 남북대화를 추구하는 것이
    조선의 핵무력 완성에서 출발했다고 말하는 자들의 잘못된 판단이 아닐지
    핵무력 완성이 되었다 하여도 남북대화를 거부하는 정권이라면 남북대화는
    성사되지 못했다고 봅니다.

    조선은 국내상황을 잘알고 있으니요.
    작성자 SNIPER 작성시간 18.02.03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