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북한에도 세금이 있나요?
    은행대출금리는 몇%나 되나요?

    이처럼 간단한 경제지표도 밝힐수 없나요?

    아니면, 그것도 모르면서 남북통일을 얘기했나요?

    실망입니다.
    작성자 악플왕 작성시간 18.04.01
  • 답글 북에 세금은 없습니다.
    60년대 최고인민회의에서 법으로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심지어 집도 공짜 입니다.
    작성자 자유를찾는다 작성시간 18.04.02
  • 답글

    눈 좀 붙이겠습니다.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04.02
  • 답글

    군복무 기간 느꼈던
    <세금 없는 나라>라는 뉘앙스를 전 이렇게 생각했었답니다.

    자국민들에게 세금을 먹이지 않고 거두지 않는 구나.

    즉, 우리처럼 대별하자면
    우선 국세, 지방세/ 간접세, 직접세로 나누어 놓고

    양도, 취득, 증여, 소득, 교육, 주민세....... 등등
    숱한 명목의 세목들이 즐비한 우리사회의 징세제도와는 다르고

    세입, 세출, 금융업, 기관투자, 외자를 기반으로 하는
    예산규모와 책정 및 반영이 다를 수도 있겠다는 정도로 말입니다.

    악플왕님께서는 잘 아시리라 여겨지니
    회원님들을 위해 틈틈이 발제하시어
    토론을 이끌어 주시면 더 없이 고맙겠습니다.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04.02
  • 답글 이게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필경 90% 이상입니다.

    세금이 없는 나라... 유수기업을 끌어들일수 있는 요인이 될거고...

    대출금에 이자가 없는(있더라도 국제금리를 밑도는 경우) 경우 역시 북한경제는 급속도로 성장할 겁니다.

    이런 기초지표조차 공개하지 않은 이유가 뭘까요?
    작성자 악플왕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8.04.01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