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집이 없어 잠시 빌려 살아야 하는디... 월세를 살면 매달 세가 비싸고... 전세로 가자니 전세자금대출받으면 조금이나마 절약이 가능하고... 어찌해야할까요?? 내일을 위해 그냥 월세로??? 아니면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보기 위하여 전세로???작성자MINoooo작성시간18.04.25
답글고맙습니다. 저도 그 부분에 어떻게 해야 하는게 올바른 것인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곧 이사를 해야하는 시기인데(월세로 살고 있으며 2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의 매달 나가는 월세 보다 조금 이나마 아끼려면 전세자금대출을 받는것이 좋지만, 내일의 남한에서의 변화가 어떻게 다가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계속 월세로 살아가는게 나중에 후회 없을 것인지, 그래도 전세자금대출을 받고 월세를 은행에 지금보다 적게 내는것이 좋은 선택인지,,,, ㅠㅠ작성자MINoooo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8.04.26
답글(아래 이어서) 제공해주지는 못할 것이므로 대신 유럽처럼 저렴한 임대주택들을 서민들에게 제공해주는 사회가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남한에서도 집걱정 하지 않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그 때까지 어떤 형태로 버틸 것인지 여부(=개인 사정들)가 님의 질문에 대한 답이 되지 않을까....추측해 봅니다.작성자정론직필작성시간18.04.25
답글님의 질문에 대한 정답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정론직필이 한결같이 예측해 온 것은....머지않아 한국사회에서도 일반 서민들이 살 집 걱정을 안하게 될 거라는 겁니다. 마치 유럽사회처럼 말입니다. 즉, 저렴한 임대주택들을 정부에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곧 통일이 되면....그런 사회가 될거라는 얘기죠.
즉, 현재의 한국사회가 언제까지고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한국사회는 머지않은 장래에 모든 사회구조가 격변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북한은 전주민들이 자기집을 가진 사회구조이지만...(물론, 재산적 소유권은 없습니다.) 그러나 남한사회는 앞으로 모든 주민들에게 자기집을 정부가 무상으로 작성자정론직필작성시간18.04.25